헬스&다이어트

지금 바로 어깨 피세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더욱 ‘집콕’하고 싶어지는 요즘, 거북이처럼 웅크리고 핸드폰만 쳐다보고 있는 건 아닌지? 잘못된 자세 때문에 굽은 어깨는 절대 혼자만 아프지 않다. 어깨와 연결된 목과 팔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어깨를 풀어보자.

어깨와 목, 둥글게 둥글게 말렸네
출처 |유튜브 채널 '에일린 mind yoga’
소파나 침대에 기대어 앉아 핸드폰에 집중하면 점점 앞으로 둥글게 말리는 어깨와 목. 자세를 고쳐 앉아도 한 번 아픈 어깨는 쉽게 괜찮아지지 않는데, 이럴 때 한 손으로 할 수 있는 쉬운 마사지를 소개한다. 잘못된 자세로 긴장되어 있던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까지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뻐근했던 근육이 이완되어 편안해진다.
팔 저림이 어깨 때문이라고?
출처 |유튜브 채널 '바디맵핑 Body Mapping’
팔이 저리면 보통 손목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지만, 라운드 숄더로 인해 팔로 지나가는 신경이 자극받아 팔이 저린 경우가 많다. 팔뿐만 아니라 어깨와 목도 함께 스트레칭해 주는 것이 좋다. <바디맵핑 Body Mapping>의 스트레칭 영상은 팔의 위치나 각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짚어줘 혼자서도 올바른 자세를 따라 할 수 있다.
어깨야, 다시 말리지 마
출처 |유튜브 채널 '자세요정 JSYJ’
스트레칭으로 어깨 통증을 해결했다면, 다시 아프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그저 어깨를 열고 가슴만 내밀면 될까? 알고 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바른 자세. <자세요정 JSYJ> 영상에서는 왜 그렇게 앉아야 하는지 원리부터 설명해 주기 때문에 이해가 쉽다. 바른 자세가 한 번에 익숙해지진 않겠지만, ‘집콕’만 하더라도 여기저기 결리는 사람이라면 의식적으로 따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디터 하제경 | 업데이트 : 2020-10-23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