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다이어트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부스터 7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 ‘확찐자’를 위한 다이어트 부스터.

어느 정도 잠잠해지던 코로나19가 다시 2차전을 예고했다. ‘집콕’ 하는 기간이 길어질까 싶어 덜컥 겁부터 난다. 그도 그럴 것이 올 상반기 내내 별다른 활동 없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니 너도나도 ‘확찐자’가 되었다는 우스갯소리가 유행했을 정도. 급찐살을 금방 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에 희망을 품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여전히 어렵기만 하다. 그러다 보니 다이어트 보조제나 식욕 억제제 같은 것에 눈을 돌리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이는 구토, 메스꺼움, 피부 트러블, 생리 불순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다이어트에 힘을 실어줄 조력자는 천연 식재료에서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에 맞춰 지방 커팅, 근육량 증가, 식욕 억제 등 섭취량과 시간만 맞춰 먹어도 충분히 다이어트 부스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오늘부터 먹으면서 다이어트하자.
육식파 다이어트 주목 #양파
섭취량 1일 1/2개 복용 시간 식사 또는 과식 후 효과 체지방 감소
매운맛을 내는 유화 프로필이 혈당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양파. 그 속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중성지방 제거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음식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부스터로 제격. 특히 육식을 하거나 과식했을 때 양파즙 한두 포를 섭취하면 장운동을 돕고 음식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살 빠지는 기름 #코코넛오일
섭취량 45g(1T, 하루 3번) 복용 시간 식사 30분 전 효과 식욕 억제
코코넛 오일 속에는 ‘중사슬 지방산’과 ‘라우르산’ 성분이 있는데, 이는 몸속 신진대사를 촉진해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식사 전에 먹으면 뇌가 포만감을 인식하도록 만들어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막아준다. 꾸준히 섭취하면 기초대사량도 높여줘 체중 감량을 가속화시킬 수 있다.
우아한 버닝 타임 #와인
섭취량 1일 1~2잔 복용 시간 취침 전 효과 체지방 감소, 과식 예방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레스베라트롤’이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하루 한 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운동을 한 듯한 버닝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성분이 식단만으로 빼기 힘든 백색 지방을 베이비 지방으로 전환시켜 체지방 감량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 식욕 억제제 #생강
섭취량 5~10g 복용 시간 식사 30분 전 효과 체지방 감소, 식욕 억제
생강 속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담즙이 분비되는 것을 촉진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를 없애주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복용할 때는 생강차도 좋지만, 레몬과 함께 마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욕 억제도 도와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생강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주니, 다이어트 시 영양소 불균형으로 컨디션이 떨어졌을 때 수시로 생강차를 마셔주자.
매울수록 근육이 생겨요 #고추
섭취량 3~5개 복용 시간 운동 시작 1시간 전 효과 체지방 감소, 근력 강화
고추 속 ‘캡사이신’ 성분은 산소 소비량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과 소화를 원활하게 해준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캡사이신을 음식이 아닌 액상이나 가루 형태로 먹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위 점막이 손상돼 위염에 걸릴 수 있고,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 고추처럼 매운 식재료에 들어 있는 순수 캡사이신 분말은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발열로 인한 신진대사를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도와준다.
천연 다이어트 부스터 #자몽
섭취량 1일 1개 복용 시간 식사 또는 식사 후 간식 효과 콜레스테롤 감소, 지방 커팅
고혈압 및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천연 항산화 성분인 ‘나린진’이 함유된 자몽은 즙으로 내는 것보다는 식이섬유로 섭취할 수 있게 갈거나 통째로 먹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시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다른 식단과 함께 구성해 먹는 것도 추천한다. 다만 자몽이 간에서 약물을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높이거나 저해해서 몸속의 약물 농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혈압약처럼 특정 처방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맞춤 식단을 구성해서 먹는다.
지방을 태우는 #커피
섭취량 에스프레소 1샷 기준으로 1컵 복용 시간 운동 시작 1시간 전 효과 체지방 감소, 근력 강화
강력한 항산화 기능과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는 에너지 소비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 속도를 촉진해준다. 카페인은 식이 유도 열 생성 음식으로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려 대표적인 다이어트 부스터 푸드이기도 하다. 특히 운동을 시작하기 50~60분 전에 마실 때 지방을 태우는 강도가 높아진다.
Reference <디톡스 다이어트>(살림LIFE, 장재식·류민철·김진혁), <단식 모방 다이어트>(지식너머, 발터 롱고)
에디터 김민지
일러스트 신미영
도움말 김홍석(와인 피부과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이상훈(더존한방병원) | 업데이트 : 2020-10-12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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