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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보디

대세는 어깨 미인

뷰티쁠 8월호

블랙핑크 제니처럼 매끈한 직각 어깨 만들기. 앉은 자리에서 꺾고, 돌리고, 털고, 비트는 동작만으로도 ‘옷발’ 살리는 어깨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통증은 잡고, 각은 살리고!

1 꼬리뼈에서부터 정수리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상체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한다. 2 내쉬는 숨에 양주먹을 앞으로 최대한 멀리 뻗어 양쪽 날개뼈가 활처럼 말리도록 한다. 이때 허리가 앞으로 밀리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단단히 줄 것. 3 들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온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덤벨 또는 500mL 물병을 양손에 하나씩 쥐고, 팔을 ㄴ자 모양으로 구부린다. 이때 어깨와 팔꿈치가 같은 선상에 오도록 한다. 2 내쉬는 숨에 양팔을 하늘로 쭉 뻗어 올린 뒤, 들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온다. 옆에서 보았을 때 팔이 앞이나 뒤로 기울지 않도록 주의한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다. 손바닥을 하늘로 향한 상태에서 덤벨 또는 500mL 물병을 양손에 쥐고 팔꿈치를 구부린다. 옆에서 보았을 때 팔이 ㄴ자 형태가 되는 것이 올바른 자세. 2 들이쉬는 숨에 팔을 천천히 들어올려 앞으로 쭉 뻗는다. 내쉬는 숨에 양팔을 좌우로 넓게 벌려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3 들이쉬는 숨에 양팔을 모아 앞으로 뻗고, 내쉬는 숨에 1번 자세로 돌아온다.
1 양손에 덤벨 또는 500mL 물병을 쥐고 앉은 상태에서 양팔은 엉덩이 옆에 자연스럽게 내려둔다. 2 내쉬는 숨에 양손을 어깨 높이까지 천천히 들어올린다. 이때 팔이 앞이나 뒤로 기울지 않고 상체와 평행하도록 신경 쓸 것. 3 들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온다. 허리가 앞이나 뒤로 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양팔은 앞으로 나란히 한다. 내쉬는 숨에 오른팔을 하늘 방향으로 높이 뻗으면서, 왼쪽팔은 바닥으로 내린다. 2 숨을 들이쉬며 왼팔을 하늘로 뻗어 올린다. 다시 내쉬는 숨에 오른팔을 바닥으로 내려준다. 3 교차하며 반복한다. 이때 허리가 앞뒤로 밀리지 않도록 복부에 단단히 힘을 준다.
1 어깨가 긴장하지 않도록 힘을 빼고, 마시는 호흡에 어깨를 으쓱 들어올리며 손끝을 하늘 방향으로 높이 뻗어 올린다. 2 어깨를 툭 털어내린다는 느낌으로 내쉬는 숨에 어깨를 바닥으로 최대한 끌어내린다. 움직이는 동안 허리가 앞이나 뒤로 말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 덤벨이나 500ml 물병을 양손에 쥐고 팔을 좌우로 넓게 벌려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2 들이쉬는 호흡과 함께 작은 원을 그리듯 양팔을 앞으로 회전한다. 이때 어깨의 힘을 활용할 것. 3 이번에는 내쉬는 호흡과 함께 뒤로 작은 반원을 그려준다.
Photographer 김태선 Model 김로사 Hair&Makeup 구현미 Stylist 김민지 Illustrator 김예은 Advisor 박선주(필라테스 바이 줄리) Assistant 최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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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박규연 | 업데이트 : 2019-08-21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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