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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보디

숨은 라인 찾기

뷰티쁠 6월호

격하게 움직이지 않아도 숨은 라인을 찾을 수 있다. 부기 제거, 체형 교정, 다이어트 효과까지 겸비한 요가링 스트레칭.

1 요가링 두 개를 바닥에 가로로 놓은 뒤 올라선다. 발바닥의 가장 오목한 부분으로 밟고 선 다음 발가락을 힘껏 오므린다. 2 발가락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뒤꿈치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체중을 실어 발바닥에 최대한 자극이 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3 요가링의 위치를 앞뒤로 조금씩 바꿔가며 반복하면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슬림하게 가다듬을 수 있다.
1 요가링의 오목한 부분에 엉덩이를 대고 앉는다. 무릎은 벌린 상태에서 발꿈치를 모아 다리를 마름모 형태로 만들어보자. 2 이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조금 젖힌 뒤 골반을 좌우로 움직인다. 이때 허리에 무리가 간다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지한다. 3 허리를 꼿꼿이 세운 상태에서도 골반을 좌우로 움직여준다.
1 요가링의 볼록한 부분이 날개뼈에 닿도록 대고 눕는다.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바닥에 단단히 고정한 상태에서 양팔을 하늘 위로 나란히 뻗어 올린다. 2 천천히 호흡하며 날개뼈 사이에 요가링을 끼운다는 느낌으로 양팔을 좌우로 천천히 벌린다. 이때 요가링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고 등 한가운데에 위치하도록 주의할 것. 3 통증이 심하다면 낮은 베개를 베고 해도 좋다.
1 요가링의 볼록한 부분이 왼쪽 팬티 라인에 닿도록 엎드려 눕는다. 자극이 느껴지도록 체중을 힘껏 실을 것. 2 상체를 천천히 들어올린 다음 골반을 좌우로 흔들어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준다. 이때 엉덩이가 들뜨지 않도록 최대한 바닥으로 눌러줄 것. 3 반대쪽도 반복한다.
1 종아리에 요가링을 끼운 다음 무릎을 꿇고 앉는다. 양팔을 앞으로 멀리 뻗어 바닥을 지지한 뒤, 엉덩이를 힘껏 들어올려 바닥과 몸이 삼각형을 이루도록 한다. 2 왼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오른쪽 무릎을 살짝 구부려 허벅지 뒤쪽을 스트레칭한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1 요가링을 등 뒤에 대고 무릎을 세워 눕는다. 2 갈비뼈와 허리가 들뜨지 않도록 바닥으로 지그시 누르는 동시에 엉덩이를 10cm 들어올린다. 3 허벅지와 엉덩이의 힘만을 이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1 엎드려 누운 뒤 오른쪽 다리를 뒤로 접는다. 오른팔을 뒤로 뻗어 요가링을 발등에 걸어준다. 2 왼팔을 앞으로 자연스럽게 뻗어 바닥에 지지한 뒤 요가링이 걸려 있는 발끝을 뒤로 최대한 당겨 상체를 일으킨다. 3 몸을 뒤집는다는 느낌으로 오른팔과 오른다리를 등 뒤로 힘껏 젖혀준다. 이때 무게중심이 왼쪽 겨드랑이에 오도록 유지할 것. 4 반대쪽도 반복한다.
Photographer 김태선 Model 김이현, 강서진 Stylist 김민지 Illustrator 김예은 Adviser 신효원(필라테스 더 밸런스)
에디터 : 박규연 | 업데이트 : 2019-06-21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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