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면접을 위한 고급 정보

뷰티쁠 2월호

각계 담당자들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 가이드.

재킷 앳코너, 셔츠 고코리, 브로치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5 코스메틱 PR을 꿈꾼다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인상이에요. 사람과 만나는 업무이기 때문에 깨끗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밝은 피부와 환한 미소를 먼저 보게 되죠. 개성을 드러내는 것도 좋지만 PR회사는 주변과의 조화 역시 중요해요. 너무 튀지 않는 의상에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센스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한다면 첫인상 점수는 합격.” 강서연(워너커뮤니케이션 대표)
레더 재킷 스타일난다, 터틀넥 톱 와치아웃베이비.
6 음반 업계에 취업을 원한다면
“음반 업계는 실력과 포트폴리오가 중요해요. 의상에 대한 룰은 없고, 꼭 피해야 하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역시 없어요. 캐주얼하지만 예의에 어긋나지 않을 정도면 좋을 것 같아요. 편안한 의상에 아우터를 재킷으로 선택하거나, 헤어스타일에 자신이 없다면 깔끔하게 묶는 등의 방법으로요. 단정해 보이는 이미지에 반기를 드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조영록(메이크어소울 대표)
셔츠 코스, 이어링 포에버21.
7 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올백 머리를 하는데, 디테일은 항공사에 따라 다르니 면접 전에 꼭 확인하세요. 메이크업은 깨끗하면서 매트한 것을 선호해요. 윤곽, 물광, 스모키 메이크업 등은 금물이에요. 의상은 일명 ‘모나미’ 패션이라고 하는 흰 블라우스에 검은색 스커트를 많이 입는데, 최근에는 의상 컬러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는 항공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정화(승무원 양성 강사)
재킷 코스, 터틀넥 톱 질스튜어트 뉴욕, 안경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8 IT 업계에 종사하고 싶다면
“최근 IT업계는 천편일률적인 질의응답식 면접에서 벗어나 독특한 방식으로 원하는 인재를 뽑는 추세가 늘고 있어요. 의상도 너무 튀거나 포멀한 스타일보다는 수수하고 자연스럽게 준비하되 톤 다운된 단정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해요. 헤어와 메이크업도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해보세요. 중요한 건 스스로를 자신 있게 표현하는 게 아닐까요?” 김태윤(KS컨설팅 이사)

관련 제품

프리랜서 : 이민지 | 업데이트 : 2019-02-26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