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굿' 모닝 클린

뷰티쁠 디지털 8월호

동남아 뺨치는 습한 날씨에도 각질이 들뜬다고? 베이스, 스킨케어도 아닌 클렌징의 문제일수도 있다.

나는 각질 부자다. 이렇게 습한 날씨에도 각질이 하얗게 일어날 만큼. 스킨케어를 켜켜이 쌓아 바르고 촉촉하기로 입소문 난 베이스만 골라 써도 소용이 없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이솝’ 매장에서 스킨케어 컨설팅을 받게 됐는데, 그간 메이크업이 들떴던 이유를 콕 집어줬다. 바로 ‘아침 세안’. 폼 클렌저를 사용했을 때의 땅김이 싫어 오전에는 물세안만 하곤 했는데, 그게 문제였던 거다. 건성 피부라도 유분과 노폐물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각질이 쌓이고, 이로 인해 메이크업이 뭉치고 들뜰 수 있다는 것. 그렇게 추천해준 방법이 클렌징 오일로 아침 세안을 해보라는 것. 실제로 아침 세안을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해준 뒤로는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들뜨지 않았고, 피부결 역시 매끄러워졌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봐도 좋다.
세안 후 땅김이 싫어 아침엔 물세안만으로 끝내는 건성 피부들이 많다. 하지만 전날 밤 영양크림을 듬뿍 바른채 잠이 들었다면? 끈적끈적한 피부에 온갖 먼지와 배겟잇의 섬유 조각이 뒤엉킨 상태가 되는데, 이렇게 쌓인 노폐물은 물세안만으로는 씻어낼 수 없다. 이것이 각질과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 것. 이럴 때 클렌징 오일을 활용해보라. 물론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아니다. 먼저 마른 손이 아닌, 물에 적신 손에 오일을 2펌프 정도 떨어뜨려 피부를 마사지하고 행궈보자. 이렇게 하면 물 세안만 했을 때 보다 훨씬 상쾌하고 땅김은 없는, 신세계를 맞이할 것.
▼ 같이 보면 좋을 영상
유튜브 채널 '피알남 피부과전문의 김홍석'- 아침에 물로만 세안?! 피부에 과연 괜찮을까?
피지와 블랙헤드가 흘러넘치는 지성 피부 타입이라면 클렌저로 꼼꼼한 아침 세안은 필수. 하지만 딥 클렌징이나 스크럽 등을 이용한 세안은 비추천이다.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피부의 pH 지수를 알칼리화 해 개기름이 줄줄 흐르는 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약산성 클렌징 폼을 이용해 가볍게 세안해주면 되는데, 입자가 작은 미세한 거품을 이용해 피부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씻어내야 하는 게 포인트. 또는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 등을 살살 녹여주는 것도 방법인데, 진득하고 농밀한 질감의 오일 타입 클렌저는 자칫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이럴 땐 오일과 폼의 장점만 더한 밀크 타입 클렌저를 선택하면 된다.
▼ 같이 보면 좋을 영상
유튜브 채널 '유나'- 이것 하나만 지키면 피부가 좋아져요! ‘초간단 세안법’
수줍은 소녀처럼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가 일상인 민감 피부라면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 급선무다. 그 해결책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는 것. 건조하다 못해 피부가 따가운 건성 민감성 피부라면, 수분 함량이 높은 젤 타입 클렌저를 이용해 부드럽게 롤링해보자. 피붓결이 울퉁불퉁할 만큼 트러블이 가득한 지성 민감성 피부일 경우, 부드러운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듬뿍 적셔 살살 닦아내주는 편을 추천한다. 성분 역시 깐깐하게 살펴야 하는데 향료나 위치하젤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등 알싸한 기운이 감도는 원료가 들어간 제품은 혈관 확장을 유발해 오히려 붉은 기가 올라올 수 있으니 꼭 피해야 한다.
▼ 같이 보면 좋을 영상
유튜브 채널 '데이지'- 피부좋아지는 아침세안법
1.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감귤 추출물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 성분을 담은 수분 에센스가 듬뿍 적셔있는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 2만3천원.
2. 로션 제형의 밀크 클렌저. 코코넛 오일과 마카다미아씨오일 성분이 함유돼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시오리스 클린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 120ml 2만4천원.
3.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약산성 젤 클렌저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게 추천. 거품이 나지 않아 더욱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젤 200ml 2만9천원.
4. 점도가 높은 도톰한 오일 텍스처가 피부에 자극없이 롤링되는게 특징. 수용성 필링 성분인 PHA 성분이 함유돼 모공 속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준다. 한스킨 클렌징 오일&블랙헤드 PHA 300ml 2만2천원.
5. 26가지 알러지 의심 유발 향료를 철저히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저자극 클렌징 폼. 부드럽고 쫀쫀한 미세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메이크프렘 솔루션 미 마일드 버블 폼 150ml 2만원대.
도움말 : 김홍석(와인 피부과 원장, 피부과 전문의),에디터 : 고은영 | 업데이트 : 2019-08-01 18:51: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