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나이트 케어

뷰티쁠 7월호

우리에겐 바캉스 후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기 위해 어마어마한 돈과 시간을 쏟아부었던 혹독한 기억이 있다. 그런데 상황이 달라졌다. 이번엔 휴가 후 마주치는 사람들에게 ‘얼굴에 뭐 했어?’라는 시샘 어린 질문을 받게 될 거다.

브라 톱 오이쇼, 와이드 팬츠 쟈니 헤잇 재즈.
NIGHT-TIME TRICK
바캉스의 후유증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나이트 케어에 필요한 시간, 단 10분이면 충분하다.
여행지의 필수 코스 중 하나는 편의점이다. 이것저것 골라 담을 때 우유 한 팩도 챙길 것.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우유는 아침에 한 컵 마시고 남은 우유 팩을 상온에 두었다가 세안할 때 활용한다. 클렌징 마무리 단계에서 패팅하고 헹궈내거나 화장솜에 듬뿍 적셔 콧등에 올려보자. 우유 속의 락트산 성분이 까칠한 피부를 보들보들하게 만들어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비타민 B2가 피부에 유분이 돌지 않게 막아주는 효과까지 겸비했으니 잊지 말고 시도해보자! 물론, 두피의 피지 조절에도 효과가 좋다.
조식 시간에 볼 수 있는 것들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컨디션을 높일 수 있다. 빵에 찍어 먹기 좋게 하나씩 포장된 꿀 하나를 챙겨두면 유용하다. 보습력이 탁월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데다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예방에도 좋다. 수분 크림에 2:1로 섞어 얼굴은 물론 입술까지 두둑하게 올려주면 각질은 가라앉고 피부 컨디션은 쭉쭉 상승한다. 바캉스 첫날부터 돌아오는 그날까지 매일 밤 실천하면 얼굴에 고급진 윤기가 ‘좌르르’ 흐른다.
‘은은한 조도의 조명, 아늑한 침대 그리고 나를 어루만지는 부드러운 그 손.’ 오해하지 마시라. 마사지 이야기다. 남친과 함께하는 오붓한 저녁 시간, 서로가 서로에게 바세린 마사지하며 분위기를 후끈하게 만들어보자.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지점부터 목과 어깨의 라인까지 체온으로 녹인 바세린을 바른 후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탄성이 절로 나온다. 무릎 뒤에 접히는 지점으로부터 5cm 아래 부분 역시 피로를 날려주는 핫 스폿. 피부를 터치하면 끈끈함은 배가되고 피로는 가라앉으며 피부까지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마사지가 끝났으니 자, 이제 불을 끌 시간이다.
침대에 걸터앉아 맛보는 야식은 호텔 놀이의 최대 행복이다. 룸 서비스를 시킬 때 토핑만 신경 써 먹어도 휴가가 끝난 후 얼굴색이 좋아졌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오키나와나 보라카이처럼 맛있는 해산물이 가득한 지역이라면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가 들어 있는 메뉴를 선택하자. 콩이나 두부처럼 단백질이 듬뿍 담긴 식단도 좋다. 배불리 먹기만 해도 푸석하던 피부와 모발에 윤기가 감돈다. 즉, 바캉스가 끝난 후의 내 피부는 휴가지에서 무엇을 먹었느냐에 의해 결정된다는 말이다. 그러니 잊지 말자. 해조류, 두부, 콩!
현지 마켓에서 파는 저렴하지만 이국적인 오일을 구입했다면, 샤워 전 간단한 방법으로 피로를 날려버리자. 방법은 무릎부터 발까지 오일을 가볍게 바른 후 욕조에 발목까지 잠기도록 물을 채우기만 하면 된다. 이때 물 온도는 40℃쯤으로 약간 뜨겁다고 느낄 정도가 좋다. 이렇게 10분 정도만 발을 담가도 전신에 땀이 비 오듯 흐르면서 뭉친 근육이 금세 말랑해진다. 갤러리아 포레의 아베다 포레스타 살롱에서도 스파를 시작하기 전 같은 방법으로 족욕을 해준다. 온몸의 피로를 제대로 풀어주는 가장 쉽고도 확실한 방법!
국내에선 볼 수 없었던 로컬 맥주를 이것저것 종류별로 맛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 이국적인 디자인의 보틀은 내 안에 감춰진 컬렉터의 본능을 끌어올린다. 다 마시고 난 빈 병은 일단 가방에 챙기고 보자. 유리병에 수건을 돌돌 두르면 폼롤러 못지않은 훌륭한 마사지 도구로 변신한다. 종아리를 벅벅 밀어주거나, 치골에 대고 엎드려 굴리는 등 평소보다 피로가 쌓인 다리를 마사지해보자. 바닥에 두고 발을 올려 지그시 눌러 자극하면 퉁퉁 부어 있던 발목에 라인이 살아난다. 잠들기 전, 10분만 실천해도 그 효과는 충분하다.
Photographer 김태선 Model 김아현 Hair 최은영 Makeup 서은영 Stylist 장지연 Illustrator 김예은 Assistant 최유정

관련 제품

에디터 : 박규연 | 업데이트 : 2019-07-09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