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어떻게 민감하세요?

뷰티쁠 5월호

민감 증세에 맞춰 까다로운 진단을 통해 일대일 맞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것.

FOR 선천적 과민감성 피부
일정 시간을 두고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피부를 최대한 보호하는 것이 상책. 제품을 선택할 때는 햇빛에 노출되어도 쉽게 분해되지 않는 광안정성이 뛰어난 무기 자차를 골라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또 광선 알레르기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는 ‘에스테르’, ‘벤조페논’ 성분은 무조건 피하자.
눈 주변 피부는 얇고 움직임이 많아 예민한 부위 중 하나. 화학적 차단제인 유기 자차를 사용하면 간혹 눈시림 현상이 생기는데, 과민감성 피부는 무기 자차를 사용해도 이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외의 다른 차단 성분이 있다면 혼합자차로 분류되니 피하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인 ‘판테놀’이나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시카’를 함유한 것이 좋으며, 눈가 주변으로 잘 흘러내리지 않는 제형의 ‘선스틱’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자외선 차단제 성분 중 하나가 모공을 막거나 땀과 피지와 뭉치면서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논코메도제닉 자외선 차단제가 좋지만 이마저도 트러블이 계속해서 생긴다면 성분표를 확인해볼 것. 특정 성분에 의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니 최소 성분으로만 구성된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하자.
FOR 후천적 과민감성 피부
시술 직후는 피부가 매우 민감한 상태이므로 진정 성분이나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는 소량을 자주 발라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스킨케어 단계에서도 재생 크림을 함께 사용해 피부 컨디션을 빨리 회복시키는 게 중요하다.
미세먼지가 흡착되지 않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제형이나 안티폴루션 기능을 더한 자차를 추천한다. 보통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 미세먼지가 흡착하지 못하도록 하는 보송한 제형과 유분막을 형성해 피부에 직접 닿지 못하게 하는 제형으로 나뉘는데, 전자의 경우 100% 흡착을 막는 것은 불가능하니 주의할 것. 후자는 모공 속까지 미세먼지가 침투하지는 않지만 표면에 달라붙기 쉬워 꼼꼼한 세안이 항상 동반되어야 한다.
태양광으로부터 노출을 피해 최대한 자극을 줄이는 것이 급선무. 기본적으로 얇은 소재의 긴 옷을 생활화하자.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열 노화의 주범인 적외선까지 막아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또, 피부 온도가 올라간 상태라 수분이 많이 부족할 수 있으니 촉촉한 제형이나 쿨링 기능을 선택할 것. 평상시 비타민 C가 함유된 미백, 항산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다.
NEW SUNMATE
아무거나 바를 수 없는 ‘예민보스’들을 위해 한 단계 더 진화한 2019년형 #민감자차 를 소개한다.
1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100 SPF50+ PA+++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 천연 콜라겐, 펩타이드 유효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50ml 4만2000원.
2 CNP 마일드 카밍 선로션 SPF50 PA++++ 피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만들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반사시켜 자극을 최소화한다. 50ml 2만8000원.
3 유리아쥬 배리어덤 시카 썬크림 SPF50+ 온천수가 더해진 자차는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피부 회복을 도와준다. 천연 그린 컬러 제형으로 붉어진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해준다. 40ml 가격미정.
4 닥터올가 100 선크림 SPF50+ PA+++ 100%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자차로 백탁현상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리는 것이 특징. 50ml 3만2000원.
5 연작 베이비후드 미네랄베이스 선프로텍션 SPF43 PA+++ 피부 방어 레이어를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50ml 3만8000원.
6 AHC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 SPF50+ PA++++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준다. 14g 3만원.
7 폴라초이스 디펜스 에센셜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해 차단과 동시에 피부톤을 고르고 환하게 케어해준다. 50ml 3만5000원.
8 닥터지 에어리 스킨 업 선 SPF50+ PA++++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모공을 막지 않아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다. 안티폴루션,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50ml 2만8000원.
9 아벤느 선 플루이드 SPF 50+ PA++++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에센스 타입의 플루이드 텍스처로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를 자랑한다. 우수한 광안정성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50ml 2만8000원.
10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 SPF50+ PA++++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의 착한 선밀크로 자극 요소는 배제하고 칼라민을 더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150ml 3만4000원대.
Photographer 김태선, 정주연 Model 아카리 Makeup&Hair 박슬기 Stylist 김민지 Adviser 김홍석(와인피부과), 문득곤(미파문피부과), 홍승기(셀퓨전씨화장품연구소), 박선아(닥터지고운세상코스메틱), 한재희(아벤느 마케팅팀), 나윤재(미디컴 AHC 홍보팀), 정영주(메이크프렘 상품기획팀), 김서영(폴라초이스) Assistant 최유정
에디터 : 김민지 | 업데이트 : 2019-05-09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