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워워, 진정 좀 하세요

뷰티쁠 3월호

환절기 ‘문제적’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잡아줄 딱 하나의 현명한 크림이 필요하다.

매서운 칼바람과 뜨거운 히터 공격에 시달렸던 겨울 피부. 기온이 올라가면서 이제 좀 괜찮아질까 했더니 오히려 상태가 악화됐다. 겨울과 봄 사이, 계절이 변하면서 피부 바이오리듬이 무너져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작정 화장품을 바꾸거나 스킨케어 단계를 늘리지는 말자.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보습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크림 한 통이면 충분하니까. 속건조를 잡기 위해선 피부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가벼운 제형이 좋다. 또, 민감성 피부에 자극이 될 만한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을 배제하는 것이 기본이다. 이달 ‘쏘내추럴’에서 출시한 ‘마일드 콤마 크림’이 그 대표적인 예로, 딱 필요한 10가지 성분만 담아 온갖 자극에 지친 피부가 편히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형 역시 가볍고 산뜻해 지성 피부에 여러 번 발라도 부담 없다. 그렇다면 이 외에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면서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기초체력을 끌어올려주는 크림들은 무엇이 있을까? 피부과 전문의도 인정한 ‘모태 예민’ 피부의 에디터가 그 효과를 검증해보기 위해 직접 나섰다.
방법 메마른 피부에 크림을 바르고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보습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측정했다.
방법 차가운 바람과 뜨거운 바람으로 피부를 자극했다. 급격한 온도 변화를 맞은 피부에 크림을 바른 뒤 온도 변화를 비교해보았다.
방법 하루 종일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크림을 바르고 1시간 뒤 피부가 얼마나 진정되었는지 확인했다.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카렌듈라 추출물을 다량 함유한 페이스 크림.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며, 크림 하나만으로도 여러 단계 못지않은 수분 충전을 해낸다.
전체적으로 붉고 각질이 심하게 올라온 피부가 붉은 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진정되었다. 건조함으로 생긴 피부 표면 각질 역시 말끔하게 사라졌다.
필요 없는 것은 모두 배제하고 딱 10가지 성분만 담은 저자극 진정 크림. EWG 그린 등급으로 ‘모태예민’ 피부도 OK!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라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하지 않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고 거친 피부에 크림을 바르고 30분 후 상태를 관찰했다. 몰라보게 피부결이 정돈되었고, 붉은 반점 역시 확실히 옅어졌다.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침투시켜주는 크림. 공기 노출을 최소화하는 튜브가 외부 유해물질로 인한 제형의 변질을 막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함으로 인해 하얗게 각질이 들뜬 피부에 크림을 바르고 두드려 흡수시켜줬다. 들뜬 각질이 말끔하게 사라지고, 울긋불긋했던 피부톤 역시 진정된 듯 균일해졌다.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을 함유한 크림을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면 수분 보충은 물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준다. 건조함이 심한 민감성 피부에 안성맞춤.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표면에 생긴 붉은 반점이 제품을 바르자마자 감쪽같이 사라졌다. 거칠어진 피부결 또한 촉촉하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속까지 빠르게 흡수되는 보습 효과가 무너진 수분 장벽을 강화해 피부 밸런스를 바르게 잡아준다. 수분막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 데일리로 사용하기 제격.
붉게 올라온 피부 위에 들뜬 각질들이 크림을 바르자마자 진정되었다. 피부결 역시 수분이 보충되어 촉촉하고 매끈하게 변했다.
젤 타입 크림은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오랫동안 지속되는 보습 효과를 자랑.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마치현 추출물이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해준다.
크림을 바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 사이에 올라온 붉은 반점과 각질이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진정되었다.
Photographer 김태선, 김은구 Assistant 최유정
에디터 : 김민지 | 업데이트 : 2019-03-13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