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만렙으로 진화한 수분 앰플

뷰티쁠 2월호

푸석푸석한 피부결에 뭘 발라도 해결되지 않는 속땅김이 고민이라면? 가볍지만 강력한 한 방을 보장하는 고농축 앰플이 정답이다.

내 피부는 한파를 맞이한 듯 건조하다 못해 피부 표면 위로 각질이 들뜨기 시작했다.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봐도 오히려 뾰루지만 올라올 뿐 건조함은 그대로인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땐 가벼운 제형으로 피부 속부터 수분을 차곡차곡 쌓아주는 게 중요하다. 올 하반기부터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신상 앰플들이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만능 아이템. 작지만 수분을 꽉 채워 담아 고가 크림 못지않은 효과를 발휘한다. 한 통에 모두 담은 앰플부터 일주일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 사이즈로 제작된 앰플까지 생김새도 기능도 여러 가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성분이다. 최근 스킨케어 트렌드에 맞춰 자극적인 요소는 배제하고, 효과는 더욱 다양해진 것. 모태 예민 피부에게 적합한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거나, 피부 주름이나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토마토 식물 줄기를 더해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자태를 뽐내는 중이다. 메마른 겨울 피부에 긴급 처방약이 되어줄 앰플, 이 중 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성분을 담아 보습은 물론 그 이상의 집중 케어를 도와줄 제품은 무엇일까? 최근 출시된 신상 앰플을 모아 간략한 스펙과 제품력 검증을 위한 실험실을 펼쳐봤다.
방법 얼굴 전체에 앰플을 직접 도포한 뒤, 수분 측정기를 활용해 시간 흐름에 따라 피부 수분도를 확인했다.
방법 수분이 닿으면 부피가 팽창하는 압축 코인 티슈(높이 0.8cm)에 앰플을 20방울씩 떨어뜨리고 얼마나 커졌는지 확인했다.
방법 손등 전체에 앰플을 바른 뒤 충분히 흡수시키고 스티로폼이 손등에 얼마나 달라붙는지 확인했다.
공기 중 수분을 끌어당겨 보습막을 씌우는 콜라겐 추출수를 무려 78.9% 담은 고농축 앰플. 여기에 자체적으로 수분 흡착 기능이 있는 트레할로스 성분을 더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주요 성분 콜라겐 추출수 ●효과 보습
가벼운 제형답게 메마른 코인 티슈에 빠르게 흡수되어 일정 이상의 사이즈로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편안한 사용감 덕분에 끈적임이 전혀 없어 스티로폼 볼이 단 한 개도 붙지 않았다.
병풀추출물을 60% 담아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이 앰플은 단 9가지로 구성된 전 성분이 가장 큰 특징. 잇꽃씨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한 날씨에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도와준다.
●주요 성분 병풀추출물 ●효과 진정, 보습
고농축 앰플이 티슈에 닿는 즉시 빠르게 스며들어 큰 수치의 결과를 나타냈다.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줘 스티로폼 볼이 하나도 붙지 않았다.
EWG 1~2 그린등급 원료만 함유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린 프로폴리스를 주요 성분으로 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준다.
●주요 성분 그린 프로폴리스 ●효과 진정, 보습
앰플이 금세 코인 티슈에 스며들어 일정 사이즈 이상으로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처럼 가벼운 제형이 피부 속까지 빠르게 스며들어 단 1개의 스티로폼 볼이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주 동안 사용하는 수분 케어 프로그램으로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고농축 히아루론산이 수분을 끌어당기고, 참마뿌리 추출물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한다.
●주요 성분 히아루론산 ●효과 보습
눈에 띄게 코인 티슈 사이즈를 키우지는 못해 아쉬웠지만 흡수만큼은 가장 빨랐다.
앰플을 바른 뒤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금방 피부에 스며들어 단 1개의 스티로폼만 붙었다.
5가지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함유한 히알루론과 레드초크베리 발효물로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아로니아. 항산화 효과의 퀴노아로 구성된 3종 앰플 컬렉션.
●주요 성분 히알루론산, 레드초크베리 발효물, 퀴노아 ●효과 보습, 탄력
메마른 코인 티슈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 0.3cm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답게 스티로폼 볼이 단 2개밖에 붙지 않았다.
1일 1앰플 사용으로 일주일간 스페셜한 피부 관리를 즐길 수 있는 앰플. 일주일 중 6일 동안 사용하는 토마토 식물 줄기 앰플과 일주일에 한 번 사용하는 라이스 식물 줄기 앰플로 구성됐다.
●주요 성분 토마토 식물 줄기, 아리스 식물 줄기 ●효과 보습, 주름, 미백
닿는 즉시 빠르게 수분을 보충해 원래 사이즈보다 0.6cm 더 커져 가장 높은 결과치를 보여줬다.
피부에 듬뿍 발라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가벼운 텍스처 덕분에 스티로폼 볼이 2개만 붙었다.
Photographer 김태선, 김은구 Assistant 이유빈

관련 제품

에디터 : 김민지 | 업데이트 : 2019-02-27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