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BRAND NEW SKIN

뷰티쁠 1월호

새해를 맞아 자신의 피부 고민을 확실히 알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보자. 분명 내년 이맘땐 지금보다 더 나은 피부 톤과 결을 마주하게 될 거다.

이렇게 조사했다!
기간 12월 10~19일
대상 20~30대 여성 150명
방법 <뷰티쁠> 사이트에서
화장대 꾸리기부터 생활습관까지, 피부 전문가들이 보내온 2019년 피부 연간 플랜을 주목하라.
건조로 인해 모공이 세로로 늘어지지 않도록 얇은 수분 에센스를 바를 것 또 환절기엔 각질이 모공 입구를 막지 않도록 주 1~2회 정도 PHA나 천연 BHA 성분으로 각질 관리를, 여름에는 피지 조절 토너를 사용하면 모공이 더 이상 커지지 않는 데 도움이 된다. 모공을 수렴하는 성분의 타닌, 티트리, 위치하젤, 마로니에 등이 포함된 화장품도 피지 관리용으로 적합하다.

여전히 10대 때처럼 피지 분비량이 많다면? 약산성의 ‘징크’ 제품을 가까이, 여드름 유발 가능성이 있는 시어버터, 코코넛 오일, 미리스틱애씨드, 스테아릭애씨드, 팔미틱애씨드가 포함된 화장품을 피하라.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 노화를 부추기는 당분이 과량 함유된 달달한 음료수나 디저트 등 과다한 당 섭취에 길들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제된 밀가루와 설탕, 팜유가 들어 있는 식품을 멀리하고 채소, 과일, 곡물, 콩, 생선과 친해져보면 어떨까?

365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데 힘쓰라 이 나이대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큰 장기 계획이다.

1 듀이트리 미라클 클리어 세럼 파파인 성분이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병풀추출물이 진정 케어를 돕는다. 30ml 1만6000원.
2 아크네스 세범 밸런싱 스킨 실리카 파우더가 얼굴의 유분기를 흡착한다. 180ml 1만5000원.
3 닥터웰메이드원 압구지엔 다이아몬드 앰플 잠든 사이 피부의 턴오버는 물론 피지와 요철을 줄여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한다. 1.5ml×16ea 3만5000원.
4 아벤느 이드랑스 리하이드레이팅 세럼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얇은 수분 보호막을 입힌다. 50ml 3만8000원.
5 부티쥬르 스노우 로터스 리프팅 세럼 피부 속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 모공의 늘어짐을 방지한다. 40ml 7만2000원.
화장품 유목민 생활을 끝내라 유행에도 민감하고 경제력도 확보되는 시기라 너무 많은 화장품에 노출되다 보면 피부 재생층이 망가지기 쉽다. SNS에서 아우성치는 제품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순한 화장품 몇 가지에 충성심을 가지길. 1일 1팩이나 DIY 화장품, 잦은 피부과 시술에 빠지기 쉬운데 매일 천천히 간단한 스킨케어 라인을 지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술, 담배, 커피가 초기 노화를 부추긴다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음주에 노출될 기회가 많다. 이때 클렌징 등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거나 홍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30대가 되어 후회하기 싫다면 세라마이드나 판테놀, NaPCA 성분으로 수분을 보충해 초기 노화에 대비하고, 질 좋은 아이 크림을 화장대에 들이자.

장기적으로는 안티폴루션을 키워드로 삼자 세안 브러시를 이용해 구석구석 꼼꼼한 클렌징을 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T존과 U존을 따로 관리하는 것도 방법. 피부가 더 이상 예민해지지 않도록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의 크림, 폴루션 에이징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1 오리진스 드링크 업™ 10 미닛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세안 후 딱 10분 올려두는 수분 마스크로 하루 종일 피부가 물 마신 듯 촉촉하다. 75ml 2만9000원.
2 로얄펀 by 라페르바 피토액티브 안티에이징 아이 크림 캐모마일 성분이 미세 주름과 부기를 예방한다. 15ml 20만원.
3 디올 캡춰 유쓰 인텐스 레스큐 에이지- 딜레이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세럼 건조, 스트레스로 인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30ml 14만원대.
4 DPC 이지웍스 데일리 퓨어 클렌저 순한 성분의 조밀한 거품이 자극 없는 세안을 돕는다. 120ml 3만3000원.
5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워터리 크림 벚꽃잎의 비타민 성분이 피부톤을 업시킨다. 65ml 3만8000원.
나이트 케어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라 30대가 되면 피지선 활동이 감소하며 피부 건조증이 급격히 심해진다. 또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느슨해지면서 피부는 점점 중력의 영향을 받아 밑으로 처지게 된다. 화장대 위에 구비해야 할 것으로는 비타민 C 세럼과 리프팅 크림, 똑똑한 자외선 차단제. 그리고 나이트 케어용 앰플! 새해에는 피부 재생과 회복이 진행되는 나이트 타임을 적극 공략해 피부 시간을 되돌리자.

30대부터 자외선에 취약해진다 특히 한 번 생긴 기미나 색소 침착이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얼굴과 목. 쇄골, 손등 등 자외선 차단제를 구석구석 꼼꼼히 발라야 40대에 동안 소리 좀 들을 수 있다. 만약 자외선의 90%를 자외선 차단제가 막아준다면 나머지 10%는 항산화제를 이용해 방어하라. 대표적인 항산화제 성분은 비타민 C. 항산화는 물론 미백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꾸준히 사용하면 좋다.

장기 계획으로는 이너뷰티를 가까이할 것 항산화제는 바르는 것뿐 아니라 복용할 때 더 좋다. 항산화 네트워크로 불리는 비타민 C, E, 글루타치온, 코엔자임 Q10, 알파리포산을 동시에 섭취하는 것도 방법.
1 샹테카이 블랑 가디니어 브라이트닝 에센스 다크스폿과 칙칙한 안색을 밝힌다. 30ml 27만5000원.
2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인리치드 캡슐 크림 캡슐 한 알에 진주 성분을 담아 피부 속 광채를 끌어올린다. 45g 7만원.
3 셀큐어 이데베논 리커버리 앰플 잔주름 개선과 얼굴 전반의 탄력을 강화한다. 10ml×4ea 35만원.
4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앰플 안색과 탄력을 개선하는 4주 집중 항산화 케어 앰플. 8g×4ea 13만5000원대.
5 엘리자베스 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 강력한 주름 개선 효과의 레티놀과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세라마이드를 결합했다. 60ea 12만6000원.
Photographer 김태선(인물), 김은구(제품) Model 윤선영 Makeup 송윤정 Hair 박규빈 Stylist 김나우 Adviser 황은주(더삼점영피부과 원장), 윤지영(타임톡스클리닉 원장),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에디터 : 임현진 | 업데이트 : 2019-01-05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