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스킨케어

BUTTER & FACE

뷰티쁠 12월호

메마른 겨울 피부에 버터 크림 한 스푼 듬뿍 올려주면 건조함은 금세 잊혀질 거다.

보습 종결자로 잘 알려진 버터는 피부가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방산이 풍부해 클렌저, 크림, 오일 등에도 주원료로 사용된다. 겨울이 되면 유독 이런 성분을 더 찾게 되는 이유는 버터에 있는 오일 성분이 피부 표면에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주기 때문. 페이스 오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버터 크림 하나면 충분히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그렇다면 올해의 최강 페이스 버터 크림은 무엇일까?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해주는지, 뜨거운 히터 바람에도 끄떡없는지. <뷰티쁠> 실험실을 통해 버터 크림들을 집중 탐구해봤다.
방법 크림을 투명한 유리판에 바르고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10분 동안 쐰 다음 크림이 증발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지 확인한다.
방법 건조한 실내에서도 촉촉한 상태가 지속되는지 피부에 직접 발라 수분 측정 기기를 사용해 지속력을 관찰한다.
방법 손등에 크림을 듬뿍 바른 뒤 충분히 흡수시키고 스티로폼 공이 얼마나 달라붙는지 끈적임 정도를 확인한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말로우 버터 성분이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하루 종일 지속되는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유수분 밸런스가 적당한 제형으로, 많이 발라도 기름지거나 베이스가 밀리지 않는다.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 제형임에도 뜨거운 열에 의한 증발이 적었다. 큰 변화 없이 크림 제형이 거의 그대로 유지된 것을 볼 수 있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는 제형이라 스티로폼 볼이 단 한 개밖에 붙지 않았다.
단 1% 정제수도 함유하지 않은 식물성 자연 유래 성분의 보습 크림으로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황금비율 배합으로 시어버터 성분의 끈적임을 배제해 트러블 걱정 없이 완벽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부드러운 제형으로 밀림 없이 잘 발린다. 하지만 뜨거운 열과 바람에는 얇게 발린 부분들은 쉽게 증발한 것을 볼 수 있다.
흡수률이 빨라 피부 표면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해 단 2개의 스티로폼 볼이 붙었다.
건조함으로 인해 갈라지고 튼 피부를 달래주는 시어 버터 성분과 탄력을 높이고 수분 보습막을 만들어주는 실크 프로틴을 함유한 리치 크림. 차가운 바람과 뜨거운 실내 공기로 자극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준다.
두껍게 발린 부분을 제외하고 정중앙 부분의 크림은 대부분 증발해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살짝 리치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유분이 남아 4개의 스티로폼이 달라붙었다.
100°C 고온 스팀 공법을 적용한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속건조를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버터 크림. 차가운 바람으로 메마르고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차곡차곡 채워준다.
가볍게 펴 발리는 촉촉한 제형으로, 발림성은 우수하지만 뜨거운 열과 바람에는 두껍게 발린 부분을 제외하고는 거의 증발되었다.
피부 속에 빠르게 스며드는 편안한 제형이지만 버터의 유분이 피부 표면에 살짝 남아 4개의 스티로폼이 붙었다.
보습 효과에 탁월한 시어버터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멀티 밤으로, 차가운 바람에 딱딱하게 굳은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겨울철 건조하고 튼 피부 위에 바르면 수분을 공급하고 들뜬 각질까지 정돈해준다.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제품답게 뜨거운 열과 바람에도 거의 증발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었다.
오일 성분이 많이 함유된 밤 타입 제품답게 다른 크림에 비해 유분이 많아 스티로폼이 조금 더 많이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기농 시어버터와 모링가 버터를 함유해 강력한 수분 지속력을 자랑하는 리치 크림. 생크림 같은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건조해진 피부를 종일 촉촉하게 가꿔준다.
생크림을 모티브로 한 제형답게 부드럽게 잘 펴 발리지만 뜨거운 열과
바람에는 얇게 도포된 부분이 조금씩 증발한 것을 볼 수 있다.
끈적임이 심하지는 않지만 피부 전체가 촉촉하게 마무리되어 3개의 스티로폼 볼이 붙었다.
Photographer 김태선, 김은구 Assistant 정은주
에디터 : 김민지 | 업데이트 : 2018-12-20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