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뷰티뉴스

IS IT HAIR LOSS?

뷰티쁠 11월호

탈모의 계절이 돌아왔다.

아침에 일어나면 베개 위를 수놓은 머리카락을 보고 깜짝 놀라곤 한다. 처참한 현장을 보고 있으면 ‘나도 탈모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 갑작스럽게 시작된 이런 증상은 대개 외부 환경에 의해 생기는 일시적인 후천적 탈모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홈 케어만 잘하면 금방 호전되지만 타이밍을 놓치면 심각한 탈모 증세를 불러올 수 있다. 후천적 탈모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가는 탈모’와 ‘휴지기 탈모’가 있다. 가는 탈모의 경우 모발이 빠지기보다는 가늘어지는 케이스로, 눈에 보이게 모발이 빠지지는 않지만 모발 전체가 가늘어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휴지기 탈모의 경우 일시적으로 모발이 많이 빠지는 것으로 여성들이 많이 겪는다.
동물로 비유하자면 털갈이와 비슷한데 원인은 임신, 다이어트, 계절 변화와 같은 호르몬 변화로 2~3달 뒤부터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기 시작한다. 이런 후천적 탈모들은 자연스럽게 낫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올바른 샴푸 방법과 두피 진정과 영양 케어를 동시에 진행하면 더 빠르게 호전될 수있으니, 보다 꼼꼼한 관리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러쉬 플라이웨이 헤어 두피 속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바다소금이 함유된 샴푸 바.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문질러 사용하면 된다. 55g 1만8000원.
닥터그루트 힘없는 모발용 샴푸 처지고 가늘어지는 모발을 위한 맞춤형 샴푸. 화학성분을 넣지 않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자극을 최소화했다. 400ml 1만9000원.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리액셔널 두피 앰플 급격히 힘이 빠진 두피와 모발을 위한 전용 앰플. 샴푸후 모발의 섹션을 나눠 골고루 도포한 뒤 가볍게 마사지하면 된다. 5ml×12개 8만6000원.
Photographer 김태선, 정주연 Cooperation www.imaxtree.com Model 스완 Makeup 정수연 Hair 오종오 Adviser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Assistant 최유정
에디터 : 박규연,김민지 | 업데이트 : 2019-11-28 00:00: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