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뷰티뉴스

맨발 대비 속성 강좌, STEP BY STEP

뷰티쁠 디지털 6월호

초라한 발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만큼 민망한 일도 없다. 화려한 샌들을 신기에 앞서 다음의 ‘퀵 스텝’을 숙지할 것.

1 온더바디 발을 씻자 코튼 풋샴푸 미세거품이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를 함유해 발 냄새 관리에 효과적이다. 385ml 9,900원. 2 식물나라 더 깨끗한 풋 샴푸 쫀쫀한 생크림 거품으로 발 냄새부터 세정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120ml 9,800원. 3 한자플라스트 2in1 스크럽&모이스처 각질과 보습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한 2 in 1 제품. 보습 효과가 오래 지속돼 발이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75ml 1만2000원.
STEP 1 세균 OUT, 각질도 OUT!
미용뿐만 아니라 위생을 위해서도 클렌징 단계는 필수다. 온더바디와 식물나라에서 출시된 발 전용 세정제의 경우 체취 케어와 항균 기능을 겸비해 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풍성한 거품에 보디용 브러시를 함께 사용해 발가락과 발톱 주변까지 닦는 습관을 가져보자. 매일 각질이 정돈돼, 발꿈치는 물론 발톱 주변 큐티클까지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까슬해진 발 각질을 무턱대고 콘 커터와 버퍼로 깎아 내는 건 금물! 말끔히 제거되지 않는 경우 표면에 상처만 생겨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하얗게 올라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한자플라스트의 스크럽 & 모이스처는 미세 알갱이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동시에 아몬드 오일과 우레아 성분이 피부를 한 겹 코팅해준다. 물로 헹궈내도 오일 마사지를 받고 나온 듯 피부 표면이 반질반질한 게 특징! 발이 쉽게 건조하고 각질층이 두꺼운 편이라면 우레아 성분이 함유된 스크럽 제품을 고르는 게 도움이 된다.
1 촉촉젤스 젤 삭스 양말 내부에 부착된 젤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보들보들하게 만든다. 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한 반영구 제품. 9,800원. 2 지나인스킨 아쿠아 풋 스틱멘톨과 페퍼민트잎 추출물을 함유해 문지를수록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진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휴대하기도 좋다. 11g 1만8000원.
STEP 2 보다 신박한 수분 공급법
예전엔 보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풋 크림을 듬뿍 바르고 랩을 씌우거나 양말을 신고 자야 했지만, 이젠 더욱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바로 풋 크림과 젤 삭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인데, 젤 삭스는 양말 내부에 젤이 부착되어 있어 풋 크림이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돕는다. 20분만 착용해도 딱딱한 발뒤꿈치까지 유수분이 충분히 공급돼 보들보들해지는 느낌. 착용하고 잠들어도 상관없지만, 더운 여름철 짧은 사용으로 보다 쉽고 간편하게 발을 케어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외출시에는 휴대가 간편한 풋 스틱으로 발꿈치나 큐티클, 마찰이 잦은 발등 부위 등을 수시로 잠재워주면 건조함은 제로, 막 물놀이를 마치고 나온 듯 촉촉한 피부가 유지된다.
1 젤라또팩토리 띠부띠부팁 패디 핑크풀파티 비비드한 핑크와 글리터 조합의 페디 팁. 짧은 발톱이나 부러진 발톱 등을 커버할 수 있다. 1만900원 2 데싱디바 프리미엄 글로스 페디 스트립 큼직한 스톤이 붙어 있어 숍에 다녀온 듯 감쪽 같은 연출이 가능한 젤 네일 스트립. 1만2800원.
STEP 3 시간 절약 끝판왕, NEW 셀프 페디
큰맘 먹고 쇼핑한 신발마저 초라하게 만드는 휑한 발톱. 굳이 네일 숍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완벽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이제 시간 탓을 할 수도 없다. 이전 페디 팁은 두께감이 있는 편이라 살짝 이물감이 느껴졌다면, 최근엔 마치 내 발톱인 듯 착! 밀착해 붙였다는 사실조차 잊게 만든다. 특히 전문 숍 못지않는 지속력이 특징인데, 관리에 따라 최대 1달까지도 유지할 수 있다. 좀 더 정성을 투자하고 싶다면 스트립 타입을 추천! 젤 타입의 스트립이라 언뜻 보기에 전혀 티가 나지 않는 건 물론, 최근엔 화려한 스톤과 자개 등이 가미된 디자인도 출시됐다. 발톱이 두껍고 딱딱한 편이라면 스트립 타입이, 얇고 힘이 약한 편이라면 팁 타입이 더 오래 지속된다.
에디터 : 주미리 | 업데이트 : 2019-06-11 10:53:0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