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남자뷰티

그루밍 메이크업 클래스 기초편

BEAUTY+ 2017년 10월호

‘뷰알못(뷰티를 알지 못하는 사람)’ 남자친구, 남자사람친구, 남동생까지 모두 불러 모으자. 뷰티 스페셜리스트 황민영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이 기본 중의 기본만 엄선해 기초편 그루밍 클래스를 열었다.

 

PART 1
20171011113317.jpg
‘유분 만수르’ 피부를 위한 유분 컨트롤 스킨케어 루틴이 궁금해요.

민영 says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도 오후만 되면 올라오는 일명 ‘개기름’이 고민이라면 스킨케어 후 프라이머를 발라주세요. 단, 평소보다 꼼꼼히 클렌징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프라이머까지 바르는 게 부담스럽다면 크림 단계에서 유분량을 조절해야겠죠. 오일 컨트롤 성분을 함유한 데이 크림을 추천합니다.


SKINCARE 이것만은 꼭! 필수 스킨케어법
일반적으로 여자보다 남자들의 피부가 더 두껍다. 때문에 건조함도 덜 느끼는데, 그렇다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방치하면 유분이 더 올라와 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기 노화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는 사실. 아침 저녁으로 가벼운 사용감의 수분 크림을 챙겨 바르는 정도는 지켜주자. 셰이빙 후 피부가 자주 붉어진다면 면도 후 알싸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토너나 로션을 바르고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볼 것. 면도로 자극받은 피부에 더 큰 자극을 안기는 꼴이다.



PART 2
20171011113321.jpg
입술 각질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민영 says
입술 각질은 마른 상태에서 뜯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해요. 습관적으로 입술을 뜯는 남자라면 뜯고 싶을 때마다 립밤을 발라보세요. 그럼 립밤이 손에 묻는 찝찝함 때문에 덜 뜯게 되기도 하고, 뜯긴 입술에 남는 상처도 덜해요. 각질이 고민될 때 샤워 직후 바셀린을 입술에 얹듯이 듬뿍 바르고 10분이 지난 뒤에 마른 거즈나 화장솜으로 살살 문지르며 닦아주세요.


LIP 키스를 부르는 마성의 입술 관리법
별다른 색조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자들에게 입술은 얼굴에 생기를 깨우는 중요한 요소다. 그렇다고 맥의 루비우와 같은 새빨간 립스틱을 바르라는 얘기는 아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탐스러운 입술을 가져보자는 것. 입술을 수시로 깨무는 이들이 있는데, 아주 잠깐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결국 흐릿하게 있던 핏기마저 사라질 거다. 그보다는 립밤을 바르며 혈액순환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자극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 브라운 계열의 립밤을 사용하면 핑크, 오렌지, 레드보다 자연스러운 생기를 끌어올릴 수 있다.



PART 3
20171012141142.jpg
내 피부톤에 꼭 맞는 베이스 컬러를 찾아주세요!

준성 says
피부톤을 확인할 때는 얼굴보다 목에 집중하세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평소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잘 챙겨 바르시죠. 그래서 몸보다는 얼굴의 피부톤이 밝은 편이에요. 때문에 얼굴 피부톤에 베이스 컬러를 맞추면 상대적으로 하얗게 떠 보이는 느낌이 들 수 있죠. 목 피부톤과 비교했을 때 화사하게 보이는 정도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베스트!


BASE 톤팡질팡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법
한국 여성들은 하얗고 뽀얀 얼굴을 유독 좋아하는 편이라 국내 브랜드에서 출시한 베이스 제품들을 보면 밝은 컬러군이 대부분이다. 글로벌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파운데이션의 경우 상대적으로 어두운 컬러가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할 것. 피부가 번들거릴 정도로 유분이 흘러내려 공들여 연출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고 다크닝이 생긴다면 프라이머만 한 게 없다. 얼굴 전체에 바르면 베이스가 두꺼워질 수 있으니 유분이 집중되는 콧방울 옆에 살짝 발라 하루 종일 말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하자.



PART 4
20171011113328.jpg
앵그리버드 눈썹을 피하는 방법은?

준성 says
펜슬, 파우더, 마스카라 등 눈썹을 그리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남자들이 파우더 타입의 브로 제품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한 올 한 올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는 브로 펜슬을 추전해요. 진하게 묻었거나 뭉친 부분은 부드러운 브로 브러시로 잘 펴주면 한결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어요.


EYEBROW 깔끔한 인상을 위한 눈썹 연출법
수북하게 자리한 눈썹은 지저분한 인상을 만드는 주범이다. 눈썹만 잘 정돈해도 거짓 없이 200%는 더 잘생겨 보일 수 있다는 사실! 눈썹이 짙고 숱이 많아 고민이라면 핀셋을 이용해 눈썹을 소량 뽑아준 뒤 눈썹 칼로 눈두덩에 자라난 잔털을 정리해보자. 너무 긴 눈썹은 스크루 브러시를 이용해 결을 정리하고 눈썹 가위로 다듬으면 된다. 밝은 브라운 컬러 헤어에 흑단처럼 까만 눈썹만큼 촌스러워 보이는 것도 없다. 모발 컬러에 맞는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눈썹 결 정리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에디터 : 이주현 | 업데이트 : 2017-10-11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