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뷰티

남자 뷰티 인사이더 3인이 추천한 애프터 서머 아이템은?

BEAUTY+ 2017년 8월호

여름의 끝자락, 뷰티 스페셜리스트 황민영,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그리고 모델 박보성이 모였다. 그들이 말하는 남자들의 서머 뷰티 이야기.

남자 뷰티 인사이더 3인,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보성’s Profile @whatthebsp
딱 요즘 스타일이란 말이 어울리는 그의 수식어는 ‘남친짤 제조기’. 디지털 방송 <릴레이보이>와 <방박불가>에서 설렘 폭발 남자친구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이거 실화냐’는 말이 절로 나오는 그의 스펙은 외모뿐만이 아니다. 미대생 오빠이자 제2의 이천희를 꿈꾸는 가구 디자인 전공자라고.

민영’s Profile @myhooang
매거진 <나일론>과 <얼루어>에서 뷰티 에디터 생활을 하며 뷰티 방송계의 레전드 <겟잇뷰티>의 MC를 7년간 맡아 ‘케이블계의 송해’로 불렸다. 현재는 글로시데이즈 소속, <미친3담소>와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뷰티 미생들의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해주고 있다.

준성’s Profile @juunszz
웬만한 모델보다 큰 키, 모든 여자들이 열망하는 드넓은 어깨를 소유한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상남자 외모를 자랑하지만 섬세하고 예민한 감각으로 완벽에 가까운 뷰티 룩을 완성하는 그는 뷰티 업계 절대 독점, 현시점 섭외 1순위 아티스트다.




2017816171430.jpg
1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SPF50+/PA+++ 50ml 3만1000원.
2 크리템 3스텝 울트라 리프팅 브이 마스크 1제 클렌저 1.5ml + 2제 마스크 32ml + 3제 크림 1.5ml 10매 3만6000원.
3 오바코 4D 다이나믹 베네피트 스트럭쳐 세럼, 서큘레이션 세럼, 라인포스 세럼 라인 각 15ml 3만원, 4D 다이나믹 베네피트 매니지먼트 크림 30ml 4만5000원.


보성 씨, 피부가 정말 좋아요. 아기 피부 같아요.
모델은 피부가 생명이죠. 피부 관리 열심히 해요.

요즘은 어떤 제품 쓰세요?
제 피부가 계절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라 최대한 군더더기 없는 스킨케어를 하려고 노력해요. 8월에는 피부가 쉽게 열이 오르고 가을이 오기 전이라 보습 관리를 탄탄하게 해줘야 하잖아요. 그래서 매일 변하는 피부 고민은 세럼으로 관리하고 마지막에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요. 오바코의 4D 다이나믹 베네핏 라인이 좋은 이유가 보습, 피부톤, 피부결을 정돈하는 세 가지 각기 다른 세럼과 이에 딱 맞는 수분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거예요. 순서대로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가 나고, 스킨케어를 가볍게 하고 싶을 때는 세럼 하나에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되니 정말 좋아요.

모델, 가구 디자이너 다 좋은데, 뷰티 에디터는 어때요?
저 뷰티 너무 좋아해요. 맨즈 뷰티 기사 계속 하고 싶어요.

뷰티 욕망남, 보성. 다른 제품도 추천해주세요.
여름이 끝날 무렵에 일교차가 심해지잖아요. 이럴 땐 나이트 케어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마스크를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요즘에 꽂힌 제품은 이거, 크리템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예요. 남자들은 여자보다 피부에 유분이 많아서 보습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데 가을이 오기 전 보습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남자도 예외 없이 건조해질 수 있거든요. 이 마스크가 좋은 이유는 1제 클렌저부터 귀에 걸어서 턱라인은 물론 목까지 빈틈없이 밀착시킬 수 있는 2제 탄력 시트 마스크, 3제 보습 크림까지 알차게 구성됐다는 거예요.

오후에 사용할 애프터 서머 제품으로 딱 하나만 추천해주세요.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 여름에만 반짝, 아니면 휴가 가서 반짝 자외선 차단제 쓰는 남자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자외선 차단제는 애프터 서머, 아니 계절에 상관없이 일 년 내내 사용해도 모자람이 없어요. 저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을 사용하는데,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가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저도 동의해요. 보성, 좋은 제품 추천해줘서 정말 고마워요.
저 더 할 수 있어요, 다른 제품도 추천할 거 있는데.

우리 다음 달에도 만날 거잖아요, 꾹 참았다가 다음에 얘기해줘요.
오케이.




2017816171433.jpg
1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40ml 1만9000원.
2 구달 청귤 수분 프레쉬 젤 크림 50ml 1만8000원.
3 타다코스메틱 촉촉하게 된다 마스크 18g 3000원.


요즘 날씨가 정말 더워요, 아무리 에어컨을 틀어도 화장대 앞에 앉아서 이것저것 하다 보면 금세 땀이 나요. 스킨케어 제품들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겉도는 느낌도 들고요.
맞아요. 더운 기운이 아직 남아 있는 이맘때는 피부도, 스킨케어 제품을 고르는 것도 까다롭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이것저것 따지기 귀찮을 때 척척 붙이기만 하면 보습은 기본이고 피부의 열감까지 훅 식혀주는 시트 마스크를 애용해요.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면 헤어 라인에 에센스가 묻어서 아침에 사용하기 꺼려져요. 남자들도 앞머리가 있다 보니 불편하지 않나요?
아직 이거 모르시는구나, 타다코스메틱의 된다 스킨팩! 저는 요즘 이것만 써요. 마스크 시트가 얼굴 모양이 아니라 손바닥 반만한 직사각형 모양이에요. 헤어 라인을 피해서 볼이나 턱, 이마에 붙이면 돼요.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애프터 서머 아이템으로 시트 마스크만한 게 없죠. 사각 모양이니 선번이 생긴 뒷목이나 팔에 붙여도 좋아요.

오, 이거 시트 재질이 특이하네요.
이게 스킨팩이잖아요, 시트가 머금고 있는 스킨이 마르면서 피부가 금세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도톰한 재질이에요. 붙이고 있는 동안 시트에서 스킨의 영양 성분이 계속 흘러나와 피부로 흡수되죠, 마치 ‘7스킨법’을 한 것처럼!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자분들은 더운 여름 아침, 이거 하나만 사용하라고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보습 지속력도 탁월해요.

꼭 써봐야겠어요! 다른 애프터 서머 아이템도 추천해주세요.
구달의 청귤 수분 프레쉬 젤 크림이랑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밤 B5. 이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제형이 되직한 편이라 듬뿍 바르면 사용감이 불편할 수 있어요. 그래도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이만한 것도 없더라고요.

전 그래도 이 가벼운 제형의 구달 젤 크림이 끌리네요.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에게 이 시카플라스트 밤 B5가 구세주예요. 이 제품 없으면 안 되는 날이 영영 오지 마시길. 구달 젤 크림도 좋죠. 그런데 이런 젤 제형은 가을에 쓰기엔 살짝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잖아요. 그래서 늦여름에 잘 활용해서 바닥을 봐야 해요. 제형이 가벼우니 도톰하게 발라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갑갑한 거 싫어하는 남자들한테는 일반 슬리핑 팩 대신 사용해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해요.

역시, 뷰티 박사님.




2017816171437.jpg
1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1만9000원.
2 록시땅 버베나 아웃도어 바디 스프레이 100ml 2만2000원.
3 올어바웃코스 스위소프 퓨어 폼 100ml 2만2000원.


준성 실장님. 실장님의 애프터 서머 아이템을 알려주세요.
궁금해요? 진짜 여름내내 쓰기 좋은 거 있는데.

현기증 나기 전에 알려주시면 안 돼요?
잘 들어봐요, 이 미스트 두 개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할 수 있어요.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와 록시땅 버베나 아웃도어 스프레이.

실장님! 저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정말 좋아해요. 제가 코끝에 모공이 넓어서 여름에는 메이크업이 잘 지워져요. 근데 이 미스트를 뿌리고 메이크업을 하면 베이스 지속력이 길어지더라고요.
맞아요. 그래서 이 제품이 애프터 서머 제품으로 유용해요. 모공을 수축해주는 효과가 있거든요. 유분 분비량이 늘어나서 모공이 넓어지는 여름에 딱 쓰기 좋죠. 남자들의 큰 모공에도 효과가 좋겠죠? 저는 메이크업 위에도 잘 뿌리는 제품이에요.

맞아요! 록시땅 보디 스프레이는 향이 정말 상쾌하네요.
여름에 딱 쓰기 좋은 향이에요. 요즘 야외에서 운동 많이 하잖아요, 그럴 때 들고 다니면서 쓰기 좋아요. 리프레시되는 향에 적당한 보습, 쿨링 효과도 있어서요. 아, 그리고 요즘 야외 테라스가 있는 카페에 가면 벌레가 은근 많잖아요. 이거 뿌리면 물리지 않는다는 사실.

와, 이거 남사친, 남친, 남편 센스템으로 좋은데요?
그렇게는 생각 안 해봤는데… 들고 다녀야겠네.

실장님, 이건 클렌저예요?
여름에 사용하는 클렌저 정말 중요해요. 야외 활동이 잦아 피부에 미세먼지, 노폐물이 많이 쌓이기도 하고 유분 분비량이 늘기도 하고요. 이런 이유로 한여름이 지나면 피부가 예민해지는데, 이때 클렌징을 과하게 하면 오히려 피부에 더욱 큰 자극이 될 수 있어요. 제가 추천하는 올어바웃코스의 클렌징 제품은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손으로 피부를 문지를 필요가 없어서 클렌징 시 생기는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그냥 폼 클렌저 같은데 어떻게 러빙 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그 거품을 피부 위에 그대로 10~20초 정도 올려놓으면 돼요. 하루에도 몇 번씩 세안을 하게 되는 날에는 이런 식으로 클렌징을 해야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단, 순한 성분을 담은 제품이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거 저도 써볼래요, 사무실 책상 위에 두기 딱이네요.




에디터 : 이주현 | 업데이트 : 2017-08-16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