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뷰티

일명 '잘 나간다'는 남성 헤어 제품

GEEK 2015년 11월호

핫 셀러 10가지를 에디터와 뷰티 블로거, 헤어 디자이너, 모델이 사용해보고 그 효과를 꼬치꼬치 따졌다.

2015114164521.jpg
No.1 홀딩력 최강
브리티시 M 댄디 하드 페이스트 90g 21,000원
부드러운 질감으로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공기감과 볼륨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홀딩력이 우수해 스타일이 하루 종일 지속되고 이지 워시 타입이라 샴푸 시 세정이 잘 되어 모발에 잔여물이나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앞머리를 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짧은 헤어스타일을 지닌 사람.

아우라M, 파워블로거
제형은 크림처럼 부드러운데, 세팅력과 홀딩력이 우수하다. 제품을 손에 덜어 비빌 때 끈적임이 다소 느껴졌는데, 금방 사라졌다. 요즘처럼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도 스타일 고정이 잘 되는 편. 다만, 너무 많은 양을 바를 때는 머리카락이 떡질 수 있으니 얇게 펴 발라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매력은 쉽게 세정이 된다는 점.



No.2 모발에 윤기와 차분함 부여
로레알프로페셔널 파리 테크니아트 웹 150ml 26,000원대
죽죽 늘어나는 제형을 지닌 왁스. 머리에 뭉치지 않고 잘 발려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텍스처 표현이 자유롭다. 부스스한 모발을 자연스럽게 정돈할 수 있고 윤기를 강조하면서 차분하게 스타일을 낼 수 있는, 무게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에도 적합하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발이 가는 사람.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사람.

김재진, 모델
질감이 쫀득쫀득한 껌 같다. 처음 손에 닿는 느낌이 끈적여서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었는데, 손으로 문질러 머리에 바르자 이내 보송보송해지는 게 신기했다. 세팅력은 중간 정도로 마치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이 강했다. 스타일 유지력이 다소 떨어지는 것 같다. 스프레이와 함께 쓰면 더 완벽한 스타일로 완성될 듯. 내용물이 머리에 뭉치지 않는다.



No.3 유분기 없는 크림 타입
키엘 크리에이티브 크림 왁스50g 26,000원대
할리우드 최고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캐빈 맨쿠소와 함께 제작한 스타일리스트 시리즈 중 한 제품. 강력한 홀딩력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크림 왁스다. 크리미한 질감으로 바르기 쉽고 강렬하면서도 와일드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실크 파우더 성분을 함유해 모발 손상도 적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머리숱이 적당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사람. 끈적이는 사용감이 많이 불편한 사람.

안상호, 피처 에디터
왁스를 바를 때 손이 끈적이는 것을 싫어하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 부담이 없다. 촉촉한 느낌의 텍스처와 하얀 컬러가 청결한 느낌을 준다. 고급 물티슈에서 날 법한 은은한 향도 나쁘지 않다. 손도 못 씻을 정도로 머리를 빨리 정돈하고 나가야 할 때 적합한 아이템. 스타일링 지속 시간은 6~7시간 정도인 것 같다.



No.4 모발의 세심한 질감 표현에 안성맞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트루이펙터 헤어 팩트(매트)80g 24,000원
데오도란트 성분을 함유해 모발에 쉽게 밸 수 있는 담배나 음식 등의 냄새를 없애주고 S-히알루론산, 아르기니, 로열젤리 추출물이 모발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어 모발 손상을 막아준다. 끈적임이 없어 헤어 수정이 용이하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스타일링이 약한 사람.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원하는 사람.

한오 헤어 디자이너, h# 원장
요즘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스타일링을 할 때 고정력뿐만 아니라 모발 한 올 한 올의 질감을 잘 살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텍스처 표현이 우수한 제품인 듯. 홀딩력은 중간 정도로 스타일이 반나절 정도 유지되는 것 같다. 또 잘 닦이는 편이라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No.5 유연하면서도 강하다
아베다맨 퓨어 -포먼스 포마드 75ml 30,000원
오랜 시간 동안 모발을 부드럽게 하면서도 강하게 스타일을 고정시킬 수 있는 워터베이스 제품으로 끈적임이 없고 모발에 보습과 함께 자유로운 텍스처를 만들어주는 제품. 보스웰리아, 감초 및 해초 추출물, 타마누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한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킨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발이 가는 사람.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사람. 정돈된 포마드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

전재령, 디지털 에디터
손에 덜었을 때 빠르게 녹지만 미끄럽거나 뻑뻑하게 굳지 않는다. 한마디로 바르기 쉽다는 것. 아로마 특유의 은은한 향도 매력적이다. 고정력이 강해 요즘 유행하는 포마드 스타일에 적합하나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된다는 점이 이 제품만의 매력. 모발의 질감을 강화시켜 가는 모발도 굵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가는 모발을 지닌 사람에게 환영받을 듯하다.”



201511417547.jpg
No.6뿌려도 빗질이 된다
세바스찬 프로페셔널 리세이퍼 400ml 20,000원대
홀딩력은 강하지만 빗질이 쉽고 손질이 용이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스프레이. 수분에 대한 저항력이 있어 언제든지 부담없이 머리에 뿌려 부스스한 헤어스타일을 정돈할 수 있다. 고르게 분사되어 모발이 엉기거나 떡지는 일이 없고 번들거림이 남지 않는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자연스럽게 드라이한 듯한 가르마 스타일. 정말 부드러운 모발로 연출하기를 원하는 사람. 스타일링 초보자.

아우라M ,파워블로거
곱고 미세한 안개 미스트처럼 분사가 된다. 다른 스프레이처럼 뿌리면 딱딱하게 굳는 느낌이 아니라서 좋았다. 마치 자연스럽게 드라이만 한 느낌인데, 생각보다 그 스타일이 잘 유지되었다. 고정용 스프레이라기보다는 스타일링하기 좋은 모발 상태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머리를 감지 않고도 다른 스타일로 충분히 변형이 가능하다.



No.7 왁스 같은 강력한 홀딩력
아모스 프로페셔널 헤어 스프리츠 250ml 10,000원대
초강력 세팅력을 지닌 헤어 스프레이. 넌에어졸 타입으로 모발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고정 효과가 뛰어난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 밀단백질과 베리블렌드 성분이 함유되어 모발을 보호하고 시트러스 허브 향이 기분 좋은 사용감을 제공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강력한 세팅력을 원하는 사람.

한오 헤어 디자이너, h# 원장
스프레이 타입이지만 왁스 못지 않게 강한 홀딩력을 지니고 있다. 한 번 뿌리면 바람이나 습기에도 스타일이 흐트러지거나 처지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된다는 사실. 한 번 뿌리면 스타일은 하루 종일 계속 유지되는 것 같다. 이 제품은 향도 좋은 데다가 건조되는 속도도 빨라서 모발에 이물질이 남아 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 것이 매력적이다. 물론 모발도 매끄러워 보인다.



No.8 처짐 없이 볼륨을 살린다
케라스타즈 덴시피크 덴시티 무스 150ml 42,000원대
특허 성분인 스템 옥시딘과 글루코-리피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모발을 보다 단단하고 풍성하게 가꿔주는 무스. 모발에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히아루로닉산이 가늘고 힘없이 처지는 모발을 한 올 한 올 풍성하게 잡아 볼륨감을 선사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발이 약한 사람. 손쉬운 헤어스타일이 필요한 사람. 볼륨 있는 헤어스타일을 원하는 사람.

안상호, 피처 에디터
일단 향이 마음에 든다. 싸구려 샴푸 향이 아니다. 괜찮은 향수에 가깝다. 스타일링을 하면서 기분 전환이 되는 제품. 단, 거품이 좀 뻑뻑한 편이라 꽤 많은 양을 발라야 스타일이 고정되는 느낌. 홀딩력은 반나절 정도. 이건 단점이라기보다 자연스럽다는 장점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왜냐하면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잘 살릴 수 있기 때문. 1990년대 무스를 떠올리면 오산!



No.9 드라이한 것 같은 자연스러움
미쟝센 머그샷 드라이 세팅 스프레이 150ml 10,000원
드라이 전에 사용하면 모발에 자연스러운 세팅력과 광택을 부여해 제품을 쓰지 않은 듯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헤어 연출이 가능한 제품. 타월 드라이 후 약간 젖은 두피와 모발에 10cm 정도 떨어져 분사한 후 손이나 롤빗으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 강한 스프레이 향에 예민한 사람.

전재령, 디지털 에디터
고정력이 제법 강한 편! 광택이 과하지 않아 정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상큼한 레몬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고 용기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아 휴대하기도 편하다. 혹시 기존에 쓰던 스프레이의 화학 냄새에 머리가 어지러운 경험을 했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No.10
부드러운 질감과 매트한 윤기

ATS 스타일뮤즈 파워 홀딩왁스100g 15,000원
칸데릴라 왁스와 마이크로크리스탈린 왁스 성분이 강한 세팅력과 홀딩력으로 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며 부드러운 질감과 매트한 윤기 표현을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 트리플 만다린 콤플렉스 성분이 모발 표면의 큐티클을 보호해주어 매끄러운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모발이 잘 뻗치는 사람. 강한 고정력을 원하는 사람. 직모인 사람.

김재진, 모델
일단 제형이 매우 독특하다. 처음에 손에 발랐을 때는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지만 머리에 바르는 순간 굉장히 매트하다는 느낌을 받았던 제품. 제형 때문인지는 몰라도 세팅력이 꽤 우수한 편이고 스타일도 하루 종일 유지된다. 단,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모발이 뭉칠 수 있으므로 양을 적당히 조절해서 사용해야 한다.



에디터 : 최주현 | 업데이트 : 2015-11-09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