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뷰티

남자가 세안만으로 피부 좋아지는 법 9

GEEK 2015년 9월호

이미 멋진 당신이지만, 세안하는 방법만 바꿔도 송중기가 될 수 있다.

42p3.jpg
Deep Cle ansing

42p-24.jpg
01 1주일에 한두 번은 딥 클렌징을 한다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칙칙하면서 생기가 없다면 1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딥 클렌징을 해야 한다. 딥 클렌징은 말 그대로, 모공 속까지 청소하는 것을 말한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각질제거. 스팀타월, 마스크, 스크럽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것은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성용 제품에 비해 남성용은 스크럽 입자가 굵은 편이지만 입자가 작은 알갱이가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도록 하자. 그래야 피부 자극이 없다. 얼굴 구석구석 두세 번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낼 것.


02 스크럽 제품은 마사지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이마는 나선형을 그리며 중앙에서 바깥 쪽으로, 눈 부위는 눈썹 안쪽에서 다크서클 주변까지 원을 그리며 마사지. 코는 코 옆을 위아래로 마사지하고 볼은 이등분해 중앙에서 바깥 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턱 부분은 인중에서 턱 쪽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42p-33.jpg
1 랩시리즈 인비고레이팅 훼이스 스크럽
피부에 활력을 주는 젤 타입 스크럽제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각질을 정돈해준다. 100ml 39,000원대

2 키엘 오일 일리미네이터 각질제거 스크럽 폼 클렌저
피부 표면의 각질과 잔여물, 피지를 당김없이 촉촉하게 씻어주는 스크럽 제품. 200ml 28,000원대

3 크리니크 포 맨 소닉 딥 클렌징 브러시
마사지하는 게 번거롭다면 도구를 사용하자. 특수 제작된 브러시가 꼼꼼하게 세안을 도와준다. 145,000원대 (리필 브러시 30,000원대)




Morning Care

03 아침 세안은 물로만 하자

굳이 피부에 있는 피지막까지 뽀득뽀득 씻어낼 필요가 없다. 오히려 푸석푸석해진다. 클렌저를 사용하는 이유는 외부 활동을 하면서 피부에 쌓인 먼지나 피지 등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다. 공사장에서 자지 않는 한 밤새 얼굴에 먼지가 쌓일 리는 없다. 밤새 흘린 땀과 피지 정도만 가볍게 닦아낸다.



04 극지성 피부는 워터 타입 클렌저로 가볍게 닦아준다

다만 가만히 있어도 피지 분비가 심한 사람은 아침에도 클렌저를 사용한다. 피지 분비가 심한지 어떻게 아냐고? 간단하다. 거울을 보는 순간 모공이 보이고 이미 뾰루지가 나 있는 사람이 극지성이니, 클렌저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는 워터 타입이나 젤 타입처럼 거품이 많이 나지 않고 가볍게 씻기는 제품을 선택한다. 그래야 피지막이 손상되지 않는다. 그것도 전체가 아니라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만 소량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42p-42.jpg
05 T존 부위는 한 번 더 가볍게 마사지하듯 세안한다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T존 부위를 중심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세안한다. T존 부위는 두 번 정도 씻어내고 화살표 방향으로 마사지하면 피부가 더 깨끗해진다.





42p-51.jpg
1 키엘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
지성 피부가 아침에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사용감을 지닌 제품. 230ml 39,000원대

2 아벤느 로씨옹 미셀레르
천연 온천수가 93%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 100ml 15,000원 200ml 20,000원 400ml 32,000원

3 클라란스 에센셜 워터
물로만 씻어내는 것이 찝찝하다고 생각되면 가볍게 닦아낼 수 있는 워터 타입의 세안제를 추천. 200ml 38,000원





Night Care

06 저녁 세안은 기본적으로 클렌저로 세안한다

저녁에는 물로만 세안해서는 부족하다. 낮 동안 피부에 쌓인 수많은 먼지와 피부 속에서 올라온 피지에다가 스킨케어 제품이든, 자외선 차단제든 혹은 비비크림이든 뭔가를 발랐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기 전에는 반드시 클렌저를 사용해 이물질을 제거해줘야 한다. 그래야 피부가 숨을 쉬고 트러블도 생기지 않는다.



07 스킨, 로션, 크림 같은 제품만 발랐을 때는 폼 클렌저로

무스 타입의 클렌저나 폼 클렌저는 효과가 다르지 않으므로, 둘 중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 가볍게 세안한다. 세안 후 심하게 당기는 건성 피부는 저녁에도 물 세안만 해도 된다.



08 자외선 차단제나 비비크림을 발랐을 때는 꼭 이중 세안한다

SPF 25 이하의 자외선 차단제나 비비 크림을 발랐을 때, 건성 피부는 클렌징 크림으로 닦아내고 물로만 세안해도 된다. 지성 피부는 클렌징 크림으로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제거하고 다시 폼 클렌징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건성 피부라도 SPF 2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을 때는 클렌징 크림과 폼 클렌징으로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42p-61.jpg
09 이중 세안은 거품이 열쇠다

❶ 거품이 많이 나는 폼 클렌저나 무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데, 거품을 낼 때는 얼굴에 바로 문지르지 말고 반드시 손에 내용물을 덜어 비벼서 거품을 만든 다음 얼굴에 얹듯이 사용한다.

❷ T존 마사지 후 뺨 부분도 안에서 바깥 쪽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낮 동안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42p-71.jpg
1 라네즈옴므 듀얼 액션 무스 클렌저
부드러운 거품이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무스 타입의 클렌저. 150ml 22,000원대

2 비오템옴므 토탈 리차지 웨이크 업 클렌저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상쾌한 민트 워터 성분을 담은 폼 클렌저. 125ml 36,000원대
에디터 : 최주현 | 업데이트 : 2015-09-10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