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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다이어트

요즘 잘 자고 있나요? 숙면을 위한 꿀잠 뷰티팁 4가지

BEAUTY+ 11월호

잠 못드는 당신이 당장 오늘 밤 시도해야 할 숙면법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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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개 질 좋은 수면을 취하고 있는 편. 앞으로도 지금처럼 수면 습관을 유지하자.
3~5개 SO SO. 생활 리듬이나 습관을 고치면 수면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다.
6~10개 당신의 쾌면도는 0점에 가깝다.수면 습관을 전면 재검토할 것. 

생각보다 많은 항목에 체크했다면, 당신은 꿀잠을 자고 있지 않을 확률이 높다!

다음의 숙면을 돕는 꿀팁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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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잠들기 1~2시간 전 입욕하기
스트레칭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온 몸이 노곤노곤 풀어져 제대로 릴랙싱되는 입욕을 추천한다. 여기에 스트레칭까지 곁들인다면 그 날 밤은 무조건 꿀잠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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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기 전 스트레칭

적당한 운동과 취침 전 스트레칭으로 숙면을 유도한다. 잠자기 전 과격한 운동은 심부 체온을 높여 몸을 흥분 상태로 만들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므로 피할 것. 땀이 날 정도의 격한 운동은 잠들기 3~4시간 전에 끝내자. 산책 등 가벼운 운동이나,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편안한 잠자리에 들기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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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면 환경 개선하기

꽉 끼는 파자마나 너무 높은 베개가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그렇다. 세세하지만 수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 수면 개선을 목표로 한다면 덮는 이불이나 잠옷까지 신경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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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수면을 돕는 뷰티템들

입욕을 더 향긋하고 편안한 무드로 만들어줄 버블바 제품부터 라벤더 아로마 오일, 베개에 칙칙 뿌려 향긋함을 유지하는 필로우 미스트, 수면 안대까지.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가 함유된 제품 위주로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라벤더 아로마 오일은 하나 쯤 구비하고 있으면 여러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능템! 수면팩이나 기타 스킨케어 제품에 섞어 사용하거나 손바닥에 넓게 펼쳐 목, 데콜데 라인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여기서 꿀팁!
라벤더 오일을 티슈에 1~2방울 떨어뜨린 후 베개 안에 넣어두자. 티슈를 넣으면 잠드는 내내 기분 좋은 라벤더 아로마 향을 느낄 수 있다.

에디터 : 송예인 | 업데이트 : 2017-11-22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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