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메이크업

피지 팩트 가격대별 최고를 가렸다!

BEAUTY+ 2012년 5월호

얼굴에 자르르 흐르는 유분과 피지를 말끔하게 잡아줄 피지 팩트가 필요한 계절. 뭘 사야 할지 영 막막하다면 피부 타입별, 예산별로 <뷰티쁠>이 추천하는 베스트 피지 팩트를 확인하자.

1pg01.jpg
보습력, 지속력, 유분 제거 능력, 커버력까지 피지 팩트가 갖춰야 할 기본기를 확인할 것. 다양한 실험을 통해 에디터가 점수를 매겼다. 만점은 5점.

1pg02.jpg
1 마몽드 브라이트닝 파우더 팩트 10HR
가루 날림이 있어 피지를 기름종이로 한 번 눌러준 후 바르면 더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바르자마자 피부가 살짝 건조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속에서 수분감이 올라온다. 피지와 뒤엉켜 다크닝 현상이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 16g.


2 크리니크 스테이-매트 쉬어 프레스트 파우더 오일-프리
완벽한 밀착력을 갖춘 제품. 여러 번 톡톡 두드려야 피지가 말끔하게 잡히지만,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손으로 밀어도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는다. 리터치용 제품으로는 단연 최고. 6g.


3 겔랑 메테오리트 컴팩트
피지만 쏙 잡아줘 건성 피부도 무리 없이 쓸 수 있다. 시간이 지나도 건조하지 않아 각질이 전혀 들뜨지 않는다. 게다가 파우더치곤 커버력까지 뛰어나 붉은 여드름 자국도 완벽 커버.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는 다재다능 콤팩트다. 7g.


4 설화수 채담 스무딩 팩트 SPF 25 PA++
피지를 깔끔하게 잡아줄 뿐만 아니라 얼굴에 은은한 광을 선사해 피부가 매트해 보이지 않는다. 실제 수분도 측정 결과, 팩트를 발랐을 때는 살짝 떨어졌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수분도 상승. 10g.


5 샤넬 비타 뤼미에르 이드라 모이스트 래디언스 에멀전 컴팩트 SPF 15
발랐을 때 촉촉한 텍스처가 트러블 위 각질을 말끔하게 가라앉혀 트러블 위에 발라도 메이크업이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커버력까지 갖춰 여러 번 덧바르면 컨실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 단, 뭉칠 수 있다. 10g.



1pg03.jpg
1 폴라초이스 헬시 피니쉬 프레스드 파우더 SPF 15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팩트. 가루 날림이 거의 없어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뭉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크닝 현상이 생기므로 피지를 기름종이로 제거한 후 바르는 것이 좋다. 11g.


2 보브 수분 팩트 SPF 25 PA++
마치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커버력이 뛰어나다. 처음에 발랐을 때는 피부가 살짝 땅기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촉촉하다. 단, 유분과 피지 위에 곧바로 바르면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얼룩질 수 있어 소량씩 여러 번 덧발라야 한다. 14g.


3 차앤박 UV 퍼펙트
T존 부위의 유분을 더욱 확실하게 잡아주는 하이라이터가 내장되어 이중 방어가 가능. 하지만 가루 날림이 살짝 심해 메이크업이 뭉칠 수 있다. 얼굴에 곧바로 퍼프를 가져다 대지 말고 손등에 파우더를 충분히 턴 다음 바를 것. 21g.


4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네센스 브라이트 퍼펙션 메이크업 베일 SPF 35 PA+++
건조해서 생기는 트러블은 물론 여드름 피부에도 자극 없이 바를 수 있다. 브러시 모양의 퍼프를 이용해 피부결을 따라 바르면 각질이 들뜨지 않고 밀착된다. 10g.


5 샹테카이 콤팩트 메이크업
고운 파우더 입자가 몇 번만 톡톡 두드려주면 유분을 잘 잡아준다. 붉은기를 가려주는 커버력도 뛰어나지만, 모공이나 주름을 커버하는 요철 커버 능력이 우수. 여드름 유발 성분, 동물성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트러블 위에 발라도 자극이 적다. 10g.



1pg04.jpg
1 라끄베르 하이드레이팅 팩트 SPF 30 PA++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보송한 마무리감을 주지만 피부가 오랫동안 건조해지지 않아 계속 손이 간다. 단, 미세한 파우더가 자칫 각질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각질 정돈은 필수. 14g.


2 라네즈 워터 수프림 피니싱 팩트 SPF 25 PA++
수분도 측정 결과, 파우더 팩트를 발랐을 때 오히려 수분도가 상승. 1시간이 지난 후에도 수분도가 떨어지지 않았다. 입자가 고와서 전체적으로 고르게 발리고 완벽하게 밀착돼 가벼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14g.


3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SPF 15
각질 부각 제로. 모공과 주름 사이에 끼지 않아 요철 커버도 뛰어나다. 퍼프를 사용하면 살짝 건조할 수 있으니 브러시를 사용해 쓸어주듯 바를 것. 갑갑하지 않고 투명하게 발려 시간이 지나도 건조해지지 않는다. 붉은기를 잡아주는 효과도 굿. 7g.


4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 컴팩트 플로리스 퍼펙션 퓨전 웨어 메이크업 SPF 25 PA++
각질 부각이 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에서 윤기가 돌아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 수분도를 측정해보니 실제로도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수분도가 상승했다. 10g.


5 시슬리 휘또 뿌드르 꽁빡뜨
완벽한 커버력을 갖춰 매트할 줄 알았더니 의외로 촉촉하다. 실제 수분도 측정 결과 역시 기존 수분도를 유지. 퍼프에 바른 후 손등에 살짝 블렌딩해서 바르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9g.



사진: 지한비(제품), 박순애(인물)
모델: 이승미
메이크업: 권호숙
헤어: 지향(이희 헤어앤메이크업)
세트 스타일리스트: 이나경
어시스턴트: 신다미

관련 제품

에디터 : 정혜미 | 업데이트 : 2012-05-02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