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레전드급 여배우의 크림 물광을 훔쳐라-②

BEAUTY+ 2014년 8월호

드라마 <밀회>는 끝났지만 김희애 피부는 남았다. 칸영화제에서의 전도연 피부 역시 핫 이슈로 떠올랐다. 공통분모는 ‘물광’. 물광은 물광인데 둥둥 떠 보이거나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피부에 착 밀착돼 쫀쫀해 보이는 소위 ‘크림 물광’이라는 것이 포인트! 하지만 정작 내 피부에 하면 오징어 물광으로 전락? 그녀들의 크림 물광 아우라를 따라잡기 위한 전문가적 테크닉을 배웠다.

DO IT! 땀과 피지에도 끄떡없다, 크림광 유지하는 노하우
여배우의 물광 피부에 도전하기 힘든 건 대부분 ‘메이크업한 직후에만 예쁠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 본인 피부에 김희애나 전도연처럼 광을 내본 사람 역시 그런 어려움을 실제 토로한다. 크림 물광을 쭉 유지할 수 없을까? 전문가들은 시간 차로 들어가는 꼼꼼한 테크닉이야말로 여름철 쉽게 무너질 수 있는 크림광을 원상복구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답한다.

AM 9:30 출근 직후
아직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이미 피부가 오징어처럼 번뜩번뜩거릴 수 있다. 특히 피부가 심한 지성이거나, 버스나 지하철 속에서 사람들에게 치여가며 출근한 경우라면 100%. 하지만 과도한 개기름이라기보다는 땀과 뒤섞였을 가능성이 더 크다. 섣불리 파우더나 팩트를 덧바르는 대신 미용 티슈로 꾹꾹 눌러만 주자. 그 다음 어떤 베이스 제품도 묻지 않은 깨끗한 스펀지나 퍼프로만 가볍게 두드려 정돈할 것.
numbering_main_11137.jpg
1 미쯔요시 스펀지 짱짱한 탄성으로 아티스트 사이에서 명성이 자자한 미쯔요시 스펀지.
2, 3 드럭스토어에서 구입한 스펀지와 퍼프 잘라서 쓰는 입체적 형태의 스펀지와 납작한 형태로 펼쳐 바르기 좋은 퍼프. 먼지 많은 사무실에서 보관만 잘 한다면 굳이 비싼 걸 살 필요가 없다.

PM 1:00 점심 시간 후
보송한 베이스로 연출하고 나와도 번들거릴 시간대인데 광까지 냈으니 상태는 더욱 심할 터. 우선 티슈를 반으로 접어 얼굴 전체를 꾹꾹 누른다. 그 다음 큰 퍼프로 미립자의 파우더를 얼굴 외곽 중심으로만 톡톡 두드려줄 것. 맨 마지막에만 압력을 가해 지그시 눌러주면 얼굴 중심 부분은 꼭 남을 유분기만 남아 반짝거리고, 외곽은 보송해져 윤기가 살아나 보인다. 피부가 건성에 가깝다면 콧방울 부위 위주로만 눌러주자.
numbering_main_12121.jpg
1 랑콤 뗑 미라클 루스 파우더 미세한 윤기를 남기는 가벼운 질감의 가루 파우더로 입자감이 굉장히 가벼워 마치 안 바른 듯 얇고 시어하게 표현됨. 15g 7만원.
2 바비 브라운 스킨 화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 15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막는다. 어느 정도의 커버력도 있어 단독으로 발라도 무방하다. 6g 6만원.

PM 3:30 피지 분비량 최대인 오후
늦은 오후까지의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광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 시간대가 골든 타임!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을 아예 지워버리고 경계가 지지 않도록 스펀지로 두드린 다음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할 것. 티슈나 기름종이로 과도한 유분만 흡수한 뒤 오전에 사용한 핑크빛 베이스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아침 사용량의 1/2만 덜어 미스트로 적신 수분 라텍스로 패팅해 바를 것. 단순히 스펀지를 미스트로 적시는 것만으로도 광이 충분히 살아난다.
numbering_main_1375.jpg
1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수분감 가득한 피부 표현 가능. 30ml 5만5000원.
2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의 대표주자. 30ml 6만5000원.
3 에스쁘아 누드 리퀴드 파우더 워터 제형이 피부 위에서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25ml 3만2000원.
4 디올스노우 화이트 리빌 퍼펙팅 메이크업 UV 베이스 가볍게 발려 톤을 맑게 보정. 30ml 6만9000원.

PM 8:00 퇴근 전
퇴근 직전에는 번들거리는 느낌만 가볍게 잡아줄 것. 점심시간 직후의 전략을 다시 한 번 적용하자. 티슈를 이용해 T존 부위 위주로 눌러낸 뒤 루스 파우더를 최대한 가볍게 덧바른다. 커버력은 다소 약해져 있을지라도 얼굴에서 올라온 부위에 빛과 윤기를 부여할 수 있다. 좀더 광을 살리고 싶다면 젤 크림을 손톱만큼 덜어 흡수시킬 것. 낮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보습과 광택까지 얻을 수 있다.
numbering_main_1428.jpg
1 메이크업 포에버 HD 파우더 윤기를 극대화. 8.5g 5만원.
2 쥴리크 로즈 모이스쳐 플러스 젤-로션 보습, 진정 효과 탁월한 젤 크림. 50ml 6만원.
3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젤크림 마음까지 진정시키는 은은한 향이 특징. 50ml 7만9000원.
4 겔랑 메테오리트 아쿠아렐라 펄 파우더 다양한 톤의 펄 구슬이 화사한 피부로 연출. 25g 8만원.
5 메이크업 포에버 핑거 브러쉬 탄탄한 모가 특장점. 4만8000원.


크림광 취약 부위, 디테일 공략법
<싱글즈> 서베이를 통해 보내온 많은 크림광 관련 질문 중에서 무척 공감 갔던 것, 바로 피부에 광을 살리면 포인트 메이크업의 발색이 유분에 녹아 약해지고, 섀도는 쌍꺼풀 주름에 쉽게 껴 뭉치며, 눈썹 꼬리가 지워져 피부는 예쁠지언정 인상이 흐리멍텅해 보인다는 점 등이었다. 피부에 크리미한 광을 살렸을 때 유독 취약한 부위가 분명 있어 보인다. 이곳에 집중해 전략을 세워보자.

기름때 낀 눈꺼풀
섀도 입자가 베이스 제품의 유분기에 녹아 쌍꺼풀 라인 및 미세한 잔주름에 껴버린다. 면봉에 토너나 밀키한 로션을 묻혀 지저분한 부분만 닦아낼 것. 그 다음 베이스 제품 대신 베이지 계열의 연한 섀도를 손끝으로 가볍게 발라주자.
numbering_main_2148.jpg
1 시세이도 쉬머링 크림 아이 컬러 PK214 펄이 미세해 쌍꺼풀 라인에 낄 염려가 없다. 6g 3만원.
2 RMK 코튼 스틱 클렌징 휴대하면서 번진 부위를 수정하기 용이. 30개 8000원.
3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펄섀도우 베이스 섀도 밀착력을 향상시킨다. 2g 4500원.

갈라진 팔자주름
양옆으로 쫙쫙 갈라져 있는 팔자주름도 면봉으로 섬세하게 닦아내자. 뭉친 파운데이션만 떠낸다는 느낌. 닦아낸 부분과 주변 경계를 없애기 위해 라텍스로 경계를 지우려는 듯 다시 한 번 두드려준다. 이것만으로 한결 청결해 보인다.
numbering_main_082622.jpg
1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면봉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2 YSL 뚜쉬 에끌라 매직펜 팔자주름이나 입꼬리 쪽에 펴 바르면 갓 메이크업 한 듯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는 제품. 2.5ml 4만7000원.

사라진 눈썹꼬리
당황하지 말고, 눈썹 주변의 과도한 유분을 기름종이나 티슈로 확실히 제거한 뒤 파우더를 살짝 묻힌 스펀지로 가볍게 눌러 눈썹 그릴 부위만 보송하게 만들어놓자. 사라진 눈썹꼬리를 펜슬로 다시 덧그린 뒤 스크루 브러시로 결을 쓸어주면 끝!
numbering_main_082623.jpg
1 안나수이 아이브로우 칼라 컴팩트 다양한 톤의 파우더가 함께 들어 있어 누구나 쉽게 자연스런 눈썹을 그릴 수 있다. 3g 3만5000원.
2 베네피트 김미 브라우 미세 섬유질이 들어 있어 눈썹 숱이 부족해도 도톰하게 표현된다. 3g 3만3000원.

혈색 없는 병자 안색
오후 수정 메이크업할 때 덧바르는 방법이 최선. 대신 틴트 기능이 있는 제품을 미리 깔아놓은 뒤 크림 블러셔를 덧바르면 설령 크림 블러셔의 발색이 약해지더라도 피부에 남은 틴트 컬러가 어느 정도 남아 창백해 보이는 것만은 막을 수가 있다.
numbering_main_082624.jpg
1 YSL 베이비 돌 키스 앤 블러쉬 틴트 효과가 있는 보송한 마무리감의 립앤치크 크림. 10ml 5만5000원.
2 겔랑 메테오리트 버블 블러쉬 촉촉하고 투명한 발색이 특징. 4g 4만9000원.
3 바비 브라운 팟 루즈 로즈 톤 다운된 핑크 컬러. 3.7g 4만원.

검은 도장 찍히는 눈 밑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가 베이스 제품의 유분에 녹아 눈밑에 데칼코마니처럼 찍힌다. 면봉에 토너나 로션을 묻혀 닦아낸 다음, 제품이 지워져 칙칙한 피부톤이 확 드러날 경우에만 핑크빛 베이스로 가볍게 커버할 것.
numbering_main_082625.jpg
1 메이블린 베이비 스킨 인스턴트 핑크 트랜스포머 펄 베이스 맑은 핑크빛으로 톤 업 효과가 자연스럽다. 30ml 1만8000원.
2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매직 애니 쿠션 핑크 쿠션 타입이라 사용하기 간편. 15g 1만8000원.

관련 제품

에디터 : 정윤지 | 업데이트 : 2014-08-29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