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자외선에 후끈 달아오른 피부 로즈 에센스로 진정!

BEAUTY+ 2013년 6월호

장미수와 오일이 함유된 로즈 에센스는 피부의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자외선에 민감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보습은 물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으니 특히 이 계절 추천 아이템. 초민감 피부 에디터 H가 8가지 제품을 직접 테스트했다.

editor’s say 에디터 H (29세·민감성)
조금만 자극적이어도 양볼이 확 달아오르고, 건조할 땐 수분 에센스만 사용해도 따갑고 화끈거리는 초민감성 피부. 건조할 때, 각질 제거 후, 평상시 등 상황에 따라 스킨케어 라인을 달리 사용한다.
20130625_skincare_025_01_001.jpg
1 바이테리 셀룰라로즈 브라이트닝 세럼 30ml 15만원대 ★★★★★
한낮의 뜨거운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들어와 세안 후 발랐는데, 예민하고 붉게 달아올랐던 피부가 잠잠해졌다. 점성이 있는 쫀쫀한 에센스가 피부에 밀착,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고 겉돌지 않으면서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어 피부 깊숙이 수분이 전달되는 느낌. 서서히 올라오는 짙은 장미 향도 굿.

2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넥타 에센스 30ml 39만원 ★★★★
영양이 꽉 채워진 고농축 에센스. 영양 팩에 가까울 정도로 농축된 타입이라 한낮의 자극으로 후끈 달아오른 피부의 열감이 한풀 누그러진 다음 나이트 케어로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자외선으로 건조해 두드러졌던 주름 사이를 메워 매끄러워 보이고 피부에 영양제라도 맞은 것처럼 생기가 돈다.

3 프레쉬 로즈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세럼 30ml 7만9000원 ★★★★★
마감 내내 밀폐된 사무실에서 극도로 건조한 상태에서 발랐음에도 자극 없이 피부에 쏙 흡수된다. 피부 진정 효과는 기본, 농축된 로즈 오일이 영양을 공급해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로즈 가든에 들어선 듯 얼굴 가득 퍼지는 생생한 장미 향 덕분에 기분 전환까지. 바르자마자 촉촉해져 예민하고 민감한

4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젤 에센스 30ml 9만2000원 ★★★★
수분이 피부에 방울방울 맺히는 촉촉한 에센스. 발림성이 좋아 슥슥 부드럽게 펴 발리고 흡수력도 좋다. 단, 한여름에 지성 피부가 바르기엔 살짝 끈적임이 느껴질 수 있다. 사람에 따라 알코올 향이 느껴질 수 있어 자외선에 심하게 손상된 피부라면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된 후 바르는 게 좋다.

5 존 마스터스 오가닉 그린티&로즈 하이드레이팅 세럼 30ml 9만원 ★★★
더위로 달아오른 붉은 기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속에 수분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크림 같은 텍스처로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마무리돼 피부가 탱탱하고 건강해 보인다. 은은한 녹차 향과 로즈 향이 어우러져 상쾌한 느낌. 기본적인 수분 공급에 충실한 에센스.

6 멜비타 로즈 넥타 페이셜 젤 40ml 6만3000원 ★★★
인위적이지 않은 내추럴한 장미 향의 젤 타입 에센스. 마무리감이 산뜻해 번들거리는 피부에 좋고, 한여름 사용하기에도 적당하다.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아 하나만 발라도 OK. 자극적이지 않아 트러블 걱정 없지만 조금만 많이 발라도 밀리는 것이 아쉽다. 소량만 덜어서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킬 것.

7 샹테카이 바이탈 에센스 위드 알부틴 50ml 18만원 ★★★★
쿨링 효과가 있어 뜨거워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크림 같은 에센스 타입으로 발림성이 좋고 묵직하게 피부에 코팅막을 쳐주는 느낌. 건조해진 피부에 발라도 따갑지 않으며 수분을 보충,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개선시켜주는 똑똑한 장미수 베이스 에센스.

8 코레스 와일드 로즈 브라이트닝&라인 스무딩 세럼 30ml 8만3000원 ★★★★
파우더리하고 부드러운 장미 향의 묽은 에센스.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감이 확 퍼지면서 자극 없이 빨리 스며든다.
한 번만 발라도 수분 팩을 래핑한 것처럼 촉촉함이 유지되어 건조하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까지 생기는 기분. 민감한 피부에도 평상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다.



사진: 전세훈
어시스턴트: 강수진

관련 제품

에디터 : 오지은 @smuphat01 | 업데이트 : 2013-06-18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